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계속 하는게 맞을까요?

초산맘이구 직수만 하고 있는데요. 오늘 병원에 갔더니 애기가 23일 됐으면 몸무게가 4.3정도 돼야하는데 4.2정도거든요 그래샤 많은 차이는 아니지만 모유양이 적은거 아니냐고 젖병 말고 계속 물리라고 하시더라구요 수유텀은 대충 두세시간인데 애기가 한쪽만 물고 말아버릴때도 많고 게다가 짧게 물고 자버려요 깨워서ㅜ먹이려고 침대에도 내려놔보고 볼도 톡톡해보고 발바닥도 괴롭혀보고 팔도 주물러보고 다 하는데도 꿈쩍을 안해요.. 젖꼭지 물어도 안물고 혀로 빼버리는 ? 유축은 조리원에선 열심히 했는데 집에 오니깐 잘 못하게 되서 직수 계속 하다보면 양 늘거란 글을 봐서 그 희망만 가지고 직수를 계속 해왔는데,, 아가가 조리원 퇴소하고 3일만에 똥 한번 , 5일만에 똥 한번을쌌어요 이것도 덜먹어서 그렇다하더라구요 잘먹고 잘싸고 잘자고 몸무게 잘 늘면 잘 먹고있을거라 했는데 저희 애는 잘싸지도 못하고 몸무게도 부족하고... 제가 너무 안일했던건 아닐까 싶은 생각이ㅜㅜ 그래서 도우미분이 오늘은 유축해놓은거 80미리 텀 주고 두번 먹였는데 금새 다 먹더라구요..? 이때까지 직수로는 양도 안찼을건데어떻게 버텼을까 싶기도하고.. 직수를 하면서 유축을 하고 유축한걸로 보충을 해야할까요 ? 모유양 늘리는 차를 사서 모유를 일단 늘려야할까요? 어떻게 하는게 아기한테 좋은걸까요..

댓글

16

  1. 놉! 잘하고 계셔요!!!! 첫째 돌까지 완모햇고, 둘째도 조리원에서 나와서까지도 유두혼동때문에 난리나게 밀어내고 애랑 싸웠다가, 진짜 (분유로 콱마 갈아타뿌까마까) 갈등 심하게 때렸다가도 결국 이겨내고, 완모중인 맘입니다. 전 애기 3.91로 태어났는데, 10일전에 영유아검진데서 4.3이라고 몸무게 덜 쪘다고 그래서 또 .. 엄청 속상해했었다가, 또 다른 병원에선 애자체가 크게 태어나서 그정도 범주는 괜찮다해주시고, 유방관리실원장님도 애기기 원래 컸어서 생후 한달됐다고 다 1키로씩 찌면 얘는 비만으로 가는 길인거라고, 안심해주셔서 쭉 더 밀어부쳤더니, 그로부터 10일 후 오늘 병원가니 300그램 더 쪄있었어요. 응가 하루 정도 건널때도 있고, 첫째땐 5일만에 쌌었어요. 그건 모유를 모두 다 몸에서 흡수 시켜서 그런거구요. 오줌만 잘싸면 괜찮아요 완전! 모유 늘리는건 물론 차도 좋고 , 두유도 좋고 마사지도 좋은데 무조건 많이 물리세여!!!! 무조건 늡니다. 그리거 자도 맥이세여. 자면서도 먹어요~ 안깨면 , 걍 재우고 배고파서 또 깨서 울거에요. 그럼 또 맥이세요. 그냥 쭉 젖은 까고 산다 생각하거 해보세요. 그러다보면, 텀 서서히 딱 생기게 돼요. 믿으셈~~ 옛날엔 애들이 어떻게 살앗겟어여. 먹을거 없으면 무조건 엄마젖뿐이면 먹고 크고 살게 돼있어요. 걱정 하덜덜 마셔요. 의지만 있음 됩디다~^^!!! 아차, 참고로 전 첫째 둘째 다, 설소대 잘라줬는데, 훨 덜빠지고(유두가요) 빠는 힘에 힘을 실어줘요. 모유수유는 , 딱 50일만 버티면 , 길어야 백일만 버티면 돌까지 완모 엄청 수월해져요! 화이팅!

    1. subcomment icon

      아차 몸무게가 너무너무 걱정이시면, 자기전에만 분유 보충해주셔도 될거에여. 유두혼동 크게 없는 애라면요~ 근데… 4.3돼야하는데 4.2는 ….;;; 의미없어보여요~^^ 사실 혼합수유가 애기들이 커가면서 자기들 입장에선 젤 힘들거든요 .. ( 그게 계속 패턴화 될수가 없는게 ㅡ 둘 중 하나를 고르게 돼요 결국~ 아! 물론 애바애 사바사이긴 합니대이~)

    2. subcomment icon

      네 감사합니다ㅠㅠㅠ!!!지금 26일째니깐 ! 조금만 더 버티면 50일 !!!! 근데 젖은 안물구 유축해놓은거 먹이면 그건 또 먹으니깐 그럴때마다 조금 혼란스럽긴 하지만 ,, 직수만으로도 되는 날이 오리라 믿어봅니다 ㅎㅎ!!! 감사해요 댓글 항상 기억하면거 버텨볼게요 🫶

    3. subcomment icon

      유두혼동와서 식겁하고, 메델라 유두혼동방지 젖꼭지 칼마젖꼭지 사서 쓰고는 도움이 많이 됐어여~ 일반 분유젖꼭지는 양압 향식이고 엄마젖은 음압으로 해서 빨아야하는거라 완전 반대래요, 엄마꺼 빨듯이 해야만 쭈쭈가 나오도록 설계되어서 , 그거 물다가 엄미꺼 물어도 혼동이 안생기나 보더라구요~ 확실히~~! 일반젖꼭지는 모유빨때의 1/60만 힘써도 나오니 훨 편하고 아이들이 덜힘들어서 선호하겠죠~ ㅎ 그래서 혼합이 어려운건데, 일단 아이가 헷갈리지읺게, 쭉 직수만 고집해보셔요 . 유축은 최대한 지양하시그영 ^^

  2. 대안은 있어요! 넘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계속 노력 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

    1. subcomment icon

      넵! 일단 직수 계속 허고 있으네깐요!!! 감사해욤!!!

  3. 수유하고 바로 유축하고 있고, 그마저도 하루 두번만 해요. 유축하면 고작 20정도 나오는데 애기가 최대한 직수로 많이 충분히 먹을 수 있게 하고 있는데 저도 잠들면 기저귀도 갈고 옷벗기고 깨워서 먹여요ㅎ 양쪽 다먹이는데 집착안하구 한쫃을 양껏먹어서 후유까지 충분히 먹게끔 신경쓰고 있어요 ㅎ

    1. subcomment icon

      저도 이 글 보구 양ㅁ족 다 먹이는데 집착안하구 한쪽만이라도 양껏 먹어라 ! 싶은 마음으로 물리곤 있네요 ㅎㅎㅎ 근데 애기가 오래 안물어서 그것도 걱정이네요 ㅎㅎ

  4. 직수만 하면 양 늘긴 해요! 아기 몸무게 느는게 걱정이라면 보충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직수 몇분 하고 그다음 분유 보충 하시고 이렇게요!! 유축만 하면 양 줄어서요ㅠㅠ

    1. subcomment icon

      넵!! 직수만 하고있긴 헌데 늘고있는지를 모루겠어요ㅠㅠㅠ 그래서 유축해놓은걸로 보충해주고잌ㅅ긴한데 직수만 ㅎ ㅐ도 되는날이 오면 좋겠서욤 ㅠㅠ

  5. 저도 직수만 하는데요. 저희 아이 조리원 퇴소하고 10일만에 응가했어요 ㅋㅋㅋ 그 이후로도 5일, 4일 이렇게 보고 있고 몸무게 잘 늘어요. 덜먹어서 응가를 그렇게 싼다는 의사선생님 말은 아닌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모유수유 하는 아이들 대변 매일 안봐요, 모유가 흡수가 잘된다고 하잖아요~~ 유축했는데 양이 80ml 나온거면 젖양이 적은 것 같진 않은데 젖꼭지가 아기가 빨기 힘든 모양일까요? 그러면 유두보호기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해요! 저도 처음에 유두보호기 사용해서 아기 먹였고 오케타니 다니면서 젖꼭지 모양도 좀 잡힌듯 해요! 지금은 보호기 없이 수유 중이예요~~ 메델라 유두보호기 잘 사용했어요!

    1. subcomment icon

      모유먹으면 변 오랫동안 안보는 애기들 있다고 글 보긴 했는데 의사쌤이 5일동안 변을 안봤는데 이렇게말하니깐 바로 모유양이 적다니깐요 이러셔서 당황;;ㅎ... 조리원에서 조금 늘리고 나오긴 했는데 양이 준건지.. 아니면 애기가 조금더 빨아줘서 덜 나오는건지 도통 알수가 없어서 모유촉진차라도 먹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변은 걱정안해두 되겠네요! ㅎㅎㅎ 오케타니 저도 한번 가봐야되나 고민좀 해봐야겠어용 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