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요.. 호옥시라도, 완모 욕심있으시면, 그냥 쭉 밀어부치셔야합니다. 진짜 힘든 순간도 있고, 이게 맞나싶고 애한테 막 미안해지거 그래도.. 무조건 들이대다 보면… 진짜 맞춰져요. 원래 아가들은 백지상태로 태어낫어요. 길들이기 나름이에요. 저도 유두혼동와서 제꺼 밀어내고 난리였지만, 포기하지 않았더니. 한시간마다 물렸더니 슬슬 잡혀가요. 이건 지하고 내하고 합을 맞춰가는 과정이에요. 옛날 아가들 분유없이 어떻게 컸겠어요- 그리고 사실 제일 어려운게 혼합수유에요- 가능해보여도, 백일 이후쯤엔 아가들ㅇㅣ 둘 중 하나, 선택하기 마련이에요. 아! 물론, 쭉~ 혼합 가능한 아이들도 물론 있대요- 모든게 애바애고 사바사지만, 일단 기본은 의지만 있으시면, 결국엔 완모 가능합니다!! 잠투정이고, 아마도 물고 자고 싶은 욕구가 많아서일 수도 있고, 모유 먹고도 그만큼 먹었단건, 우리도 밥 이빠이 먹고 디저트 먹잖아요;;; 달다구리해서 또 더 들어가는 걸 수도 잇어요- 힘내셔여!‘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가 부족한가봐요 ㅜ 분유 먹고 세상 꿀잠이네요.
완모를 꿈꾸며 배고파할때마다 모유를 먹였어요. 입주변에 모유가 흘러 넘칠 때도 있고 한번먹고 세네시간씩 잘자주기도 하고 소변기저귀도 잘나와서 충분하다고 생각했어요. 다만 자주 울었고 하루에 두세시간은 늘 울어서 지금도 목이 쉬어있어요. 한쪽으로 22분간 모유 잘먹고 유두보호기에 젖이 모유가 흘러나온 상태로 잠이 들었길래 충분히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30분? 후쯤 또 울기 시작해요. 분유 100ml타서 주니까 80ml를 먹고 꿀잠이 빠졌네요. ㅜㅜ 가뜩이나 모유수유 힘든데 배고프지 잠투정인지 모르겠고 배고파 하는데 억지로 재운것만 같아 미안하고 그러네요. 울때마다 분유보충을 해줘야하는걸까요??
댓글
11
모유수유는 먹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다보니 먹다 잠이 든거같아요 잠이드니 제대로 먹지 못해 그런거같아요ㅠㅠ 분유는 상대적으로 빠른시간에 먹을수 있어서.. 저도 모유수유 중이라 자꾸 먹다 잠들어서 제대로 못먹으니 잠깐후에 깨서 울고 젖찾아서 또 줘야 하고 그러더라구요 저희앤 깨워서 먹이려고 해도 안깨요. 꼭 눕히면 깨서 달라고 하더라구요ㅠㅠ
혼합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융 ㅠㅠ 완전 공감합니다 저도 유도리있게 혼합중이에요 완모넘나어려운것😭😭🙏🏻
젖물리기가 제대로 안 된 걸 수 있어요!! *입주변에 모유가 흘러 넘친다 = 진공상태로 깊게 젖을 물고 빨면 절대 흐르지 않음, 즉 앞에 꼭지만 빨았다던가 진공이 풀려서 모유가 흘렀다는 이야기 *깊게 젖물리기가 안되면 전유만 먹고, 후유를 먹지 못함 [전유는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아이의 성장에 필요, 후유는 지방성분으로 아이의 포만감과 열량섭취에 필요.] 후유를 못 먹으면 금새 배고파하고 깨게된다고 하네요! 젖물리기 너무 어려워서 저도 열심히 공부중인데, 저희 같이 노력해요 ㅠ.ㅠ 유튜브에 다올tv나 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간호사분이 알려주는 영상들 보면서 공주하고있어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