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어떻게 늘려야 할까요?

지금 낮에는 거의 일정하게 2시간 텀으로 80-100ml 정도 분유를 먹고 저녁 9시쯤부터 잠들기 시작해서 3시간 텀으로 100-120ml 분유를 먹고있어요 *낮에도 3시간 텀으로 먹을수 있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아니면 원래 낮과 밤 수유텀과 수유양이 다른게 정상인가요~?

댓글

7

  1. 저는 따로 안늘렸는데 어느순간 먹는양 다 먹고도 짜증내길래 더줬더니 먹더라구요;; 자연스레 늘어요ㅋ

  2. 저희 아드님은 100에서 정체기입니다 ㅋㅋ 한번에 많이 안먹고 싶나봐요 ㅜㅜ

    1. subcomment icon

      저도 거의 80-100에 머물러서 이게 맞는건가 조바심이 나는거 같아요 그래서 늘려봐야 하는건가 싶어서 글을 썼네요 ㅜㅜ

    2. subcomment icon

      저도요 ㅠㅠ 이번주 월요일에 80씩 2시간 간격먹는다니까 영유아검진에서 그렇게 먹으면 안된다고 혼나고 3시간 간격 100주는데 다른 아이들에비해서 양이 작은것같아여 ㅠ근데 살은 잘찌는..ㅎㅎ..

  3. 1) 음...맞춰지는 아기도 있을거고 되도록 맞추려고 하시는 맘님들도 계시겠지만...저는 유두리 있게 하는 편 인거 같아요. 3시간 텀이 되려면 낮시간 양을 조금 늘리셔야 하지 않을까요? 1시간텀 생각보다 큰거 같아요 아기들한테. 양 유지하면서 텀만 늘리기엔 너무 배고플거 같기도 하고. 2) 40일차부터 좀 맞춰지긴 했는데 도겸이는 아침~오후 6시전엔 3시간 텀으로 140 먹고 저녁엔 2시간~2시간반 텀으로 100~120 총량은 1,000 정도 입니다. 딱 정해진건 없는거 같아요! 성인들도 체질 성향 먹는습관 다르듯 아기들도 그런거 같기도 해요. 다만 탈 나지 않게 기준점을 좀 잡아주는게 저희 역할인거 같습니다.

    1. subcomment icon

      120은 가끔 한 두번 먹는데 그이상으로 굳이 안늘려도 되겠죠? 사실 수유텀 늘려보려는 엄마의 욕심이 반영된거여서요 도겸이는 140까지 먹을동안 늘려 달라는 신호를 주었나요?

    2. subcomment icon

      먹고나도 약간 짜증내고 입을 더 움직이고 먹은지 얼마 안되서 똥싸고 오줌싸면 배고파서 울거나 텀이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수유텀 어떻게 늘려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