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오전에 병원 다녀왔네요ㅜ.ㅜ 살짝 염증이 난게 맞다고해요 다행히 심하지는 않아서 연고 발라주라고 항생제 연고 처방받아왔네요 손톱 너무 짧게 자르지 말고 끝에만 평행으로 살짝 잘라주는게 좋대요 라운드로 길게 살점 안잘리게 꼭 주의하라고 하셨어요 저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부분인데 다들 조심해야겠어용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손가락 한번 봐주세요ㅠㅠ

아기 손톱 잘라주다가 계속 발버둥치고 움직여서 손톱을 끝에만 가위로 자르고 제가 찢어주듯(?) 뜯었는데 손싸개로 감싸주고 처음엔 몰랐다가 다음날 보니 이렇게 손톱 옆이 썽나있어요.. 실제로는 더 빨갛고 부어있는데 이런 경험 있으신 분 계시나요? 소독해주고 비판텐 발라주었는데 겉으로 상처난게 아니라 그런지 가라앉지 않네요
댓글
12
아직 자르기가 무서워서 못자르고 있어요..ㅠ
저희 애기도 그래요~ 손톱 잘라준적 없는데 자를려고 보니 저렇더라구요... 주먹을 꽉 쥐고 있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는데;;;;
저 무서워서 손톱 못자르게써요 ㅜㅜ

손톱자르기 쉽게 생각했는데 무섭네요ㅜㅜ가위 소독도 항상 잘해야 된다고 그러더라구요

진짜 손톱 자르는데...식은땀 나더라두요...ㄷㄷㄷ 근데 남편이 자른거 맞냐며...다시 잘랐어요.
가라앉을거에요. 넘 둥글게 또는 바싹 자르면 저렇게 살 파고들어 부어오름니다(내성발톱처럼요). 미미한 경우는 몇일내로 가라앉고 심할 경우는 벙원 가셔요.

지금 이틀정도 되었는데도 그러네요..ㅜㅜ자연적으로 가라앉으면 좋으련만..낼 병원에 전화해봐야겠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