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6일차인데 저희 이모님은 최소 2시간 넘어서 주신다고 하셧고 수유텀 2시간~3시간 사이에요ㅜㅎㅎㅎ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ㅠㅠ
37주에 낳아서 2.66으로 태어났고 이제 22일차 3.5키로 됐습니다 조리원에서 2주보내고 퇴소할때 60~70 2시간반~3시간 텀으로 먹이면 된다했었거든요 집와서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오셨는데 첨엔 60~80사이로 3시간정도 텀으로 맞춰서 먹여서 총량이 600~640 정도 였거든요 오늘부터 수유텀 잡자고 하셔서 알겠다했는데 4시간으로 하니 애가 3시간 지나면 엄청울다가 달래지긴 하는데 .. 이게 맞는건지 ㅠㅠ 굳이 배고픔을 참아가면서 4시간으로 늘리는게 좋은건가요? 달래면서 4시간에 한번씩 먹이니까 한번 먹을때 80~90 정도 먹는거같아요.. 오늘 하루총량 계산해보니까 500이 안되는것같아서..ㅠㅠ 총량 신경쓰지말라고 하시는데 4시간텀이면 하루 6회수유인데 아직 50일도 안됐는데 너무 무리시키는거 아닐지.. 내일 이모님오시면 제의견을 말해야할것같은데 뭐가 아이를 위하는건지 모르게써요 ㅠㅠㅠ
댓글
8
와 저도 이모님이 오늘부터 수유텀 늘리자 하셔서 그렇게 했더니 총량이 500도 안되요ㅠ 30일된 아기이구요 저도 똑같은 고민으로 들어왔는데 역시나 말씀드려야겠죠!?!

이모님마다 다 달라서 그런가봐요 ㅠㅠ 저희언니네 오신 이모님은 어차피 나중에 텀다잡힌다고 지금은 먹고싶을때주자고 했었다고 해요 ㅠㅠㅠㅠ 오늘 말씀 드리려구요!!
30일도 안되서 3시간이면 ㄷㄷㄷ 전 곧 50일인데 이제 3시간 넘는데여😰😰😰😰😰

그쵸 ㅠㅠ 나중에 저를 위해서 라는데.. 내일 말씀드려야겠어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아기 적정 수유량/계산법♡ https://app.babybilly.app/alyyso 흠...3.5kg면 대충 계산을 해도 3.5kg × 150 = 525이고...500이 안되는건 아닌거 같아요 🤔🤔🤔 140 먹는 도겸이도 4시간텀이 안맞춰지는데...저라면 제 의견 말씀 드릴거 같아요.

그래야겠어요.ㅠㅜ 이모님이 본인이 계실때 두번 먹이는게 낫다고...그냥 이모님 편하시려고 그러는거 같기도 하구 ㅠㅠ

모르는 제가 봐도 너무 넉넉치 않은 양이라서 🥲🥲🥲 물론 아기마다 다르지만...50일 가까이 된 아기도 아니고 30일도 안된 아긴데...3시간 텀도 대단한걸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