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대단해요 🎉👏🏻👏🏻👏🏻 저는 제가 죽을 것 같아서 신생아시절 반응수유는 못하겠더라구요 .... 낮에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수유텀 어느정도 잘 잡아주셔서 겨우 버텼네요 ㅠㅠ 이제는 50일 넘어가니까 아기 뱃골이 좀 늘어나서 아기가 원하는 수유텀도 많이 늘어나서 반응 수유 해도 될 것 같아요 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7일만에 이쁜 피자

47일이고 5.3키로 남아입니다. 많은 분들이 수유텀 걱정하시던데.. 전 반응 수유 하고 있어요! 저번주까지만해도 70을 줬어요 저희 아가 성향은 먹투정이 있고 성격이 급해서 허겁지겁 먹다보니 공기도 많이 먹더라구요 그래서 한번에 많이 못먹기도 해요 먹으면서 짜증도 많이 부리구요 ㅜㅜ 그런데 조금씩 좋아지고 맞춰지는건 맞아요. 오늘은 수유텀은 일정했던 반면에 그 기세였으면 총량이 많이 부족했을텐데 표 보시면 알겠지만 저녁에 막판 스퍼트 내서 총량 950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아가들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이 있다는걸 믿어요! 저도 통잠 어서 자고 싶지만 맞춰 가보려 합니다!
댓글
10
울애기는 27일차인데 일주일전쯤부터 100을 먹고 있어요..ㅠ 너무 많이 먹나요..??ㅠ 주는대로 먹는 아기인거 같아요.. 엄빠 닮아서 먹성도 좋은거 같고요~ 급하게 먹지는 않고요~ 나름 반응수유라고 생각하며 최소 2시간에서 최대 5시간 가까이 간 적도 있는데 아이가 더 먹고 싶어하면 조금씩 늘려가보려구요~
저도 마찬가지인데 47일 남아 5.8kg인데 140-160씩 4-5시간 간격으로 알아서 먹고있어요! 배고파하면 주는데 귀신같이 정량 수유텀 지켜지더라구요 ㅋㅋ 근데 아가 수유텀이 짧아서 엄마가 힘들긴 하겠어요 ㅠㅠ

와 양 부러워요 ㅜㅜ 전 아직도 100에서 더이상 가질 않아요 ㅜㅜ 130 도전 하고 싶네요 ㅜㅜ
오오 저도 반응수유중요 저히집아가도 매우 급해서 쪼금먹구 입꾹닫인데 점점 나아지겟져..ㅎㅎ 혼합수유라 좀더 오래걸리겟지만요ㅋㅋ

입꾹닫할때 넘 귀엽지 않나요??ㅋㅋㅋ 전 젖꼭지로 노크 ㅋㅋㅋㅋ
50일 가까워 질수록 도겸이도 통잠 자기도 하고 저도 너무 맞춰서 주지 않고 배고프면 주고 안 먹으면 안주고 ㅎ0ㅎ) 그래도 총량은 900-1000 왔다갔다 합니다. 잘 크고 잘 먹고 잘 싸고 나름 만족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안아달아고 요즘 하도 그래서 빨리 베이비뵨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ㅋㅋㅋㅋ 안으라고 난리 칠땐 정말 ㅜㅜ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