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낮에 직수, 밤에 분유주면서 유축은 점점 안하다가 유축 완전히 끊고 분유 분량 늘려간지 3~4일?? 정도 됐을 때 직수완전히 끊었어용!! 몇일 젖차고 시도때도 없이 젖이 돌아서 너무 아팠는데 진짜 아플때만 손으로 적당히 짜주고 하니까 지금은 아프지도 않고 말랑말랑하네용!! 젖도 잘 안돌구요 ㅎㅎ 엄청 힘들것같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쉬웠어요! 물론 가슴아플땐 아파서 직수 다시할까 고민도 했었지만... 약이나 마사지없이 잘했어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단유성공하신분조언좀해주세요
제가 한달정도 완모했는데 갑자기양이확줄었어요 다시양늘려보려고했는데 너무힘들어요 그래서단유하려하는데 약은부작용이심하다고하는데 단유하신분들의솔직한조언이 필요합니다!!도와주세요ㅜㅜ
댓글
19

ㅜㅜ 전 너무 아파서 유축5분정도 하루에2~3번 하고있는데 너무아프네요ㅜㅜ
저눈 분유늘려가니까 자연스레 직수가 줄면서 양도 줄고.. 대신 뭉쳐있는건 유축하면서 없애줘야 안아팠어요ㅜ 유축하는 시간대를 점점 늘리니 자연스레 단유했습니다~!
저도 엄청 나와서 고생했는데 아기가 아프면서 모유를 못주는 상황이 오니 억지로 말렸는데요 유축횟수 확 줄이고 제가 먹는 끼니의 양도 줄고 하니 점점 안나오더니 완전 말랐습니다 2주? 정도 걸린것 같아요
유축텀 늘리기 유축횟수줄이기 직수안하기로 2주만에 자연단유했습니다! 유축텀늘릴때 진짜 아기안기도 힘들정도로 아팟는데 3일정도 고생하니까 아픈것도 점점 줄더라구요!

마사지나다른거안하고 그냥 유축줄이고 직수안하고 자연단유되신거예요?

네!마사지받으러가기도 힘들고 출장은 너무 비싸고 해서 그냥 자연단유됐어요!
전 단유마사지+단유차+단유약 다햇어요오ㅜ

ㅜㅜ 단유도쉬운게아니네요..

네 ㅜㅜ 전 가슴이 말랑말랑해서 아프지도 않고 자연단유 된줄 알고 갔는데 그래듀 남아있대요 ㅜㅜ 신기하게 짜니까 진짜 많이 나왔어용.,가길 잘한듯 해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