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조리원 퇴소하는 날 일루마에서 압타밀로 갑자기 갈아타서 아가 안먹고 그랬거든요 (환경적 요인도 있었던듯) 근데 좀 있다가 노발락하고 같이 먹였는데 잘 먹었더라구요! (낮엔 노발락 밤엔 일루마)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분유 바꾸기
조리원 나와서 압타밀 푸트라 프레를 먹이다가 배앓이가 있는거 같아서 노발락이랑 누트라랑 섞어 먹였어요.(같은 브랜드는 퐁당퐁당 안해도 된다해서 누트라랑 노발락이랑 퐁당퐁당 했어요!) 노발락 먹고 누트라도 잘먹길래 다시 푸트라 프레를 먹이기 시작했는데 아기가 방구 뿡뿡 뀌고 한번씩 자지러지게 울더니 분유를 안먹는거에요ㅠㅠ 계속 울고ㅠㅠ 그래서 새벽에 급하게 분유 구할데가 없어서 조리원가서 사정 말하고 분유를 사왔어요(조리원에서 분유를 팔긴 하지만 오전에 오라구 했어요!) 여기서 제가 궁금한건 압타밀에서 아이엠엔젯 분유로 바꾸는데 퐁당퐁당 안해도 될까요? 퐁당퐁당 하는 이유는 배앓이 때문인가요? 압타밀먹고 배앓이 하는거 같기도하고 아기가 거부해도 퐁당퐁당 해야하나요?!😭 아기에 관련된건 너무 무서워요ㅠㅠ 처음에 조리원에서 내일 오전에 오라고해서 남편이 마트 찾아다니며 분유 구하는 동안 거의 한시간 반 남짓 강성울음으로 아기가 우는데 같이 울었어요ㅠㅠ
댓글
9

그럼 지금도 계속 두가지 같이 먹이시나요?!

아뇨 배앓이때문에 먹여봤는데 체감을 잘 못히겠더라구요 ㅜ 그래서 그냥 일루마로만 먹이고 있어요!!
단기간의 분유교체는 배앓이뿐만 아니라 신장에도 무리를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성인처럼 금방금방 적응할 수 없기에 천천히 교체해줘야 해요ㅜ 분유 정체기나 거부올 수도 있고 바꿨다고 효과가 하루아침에 나타나지 않아요.ㅜ 무조건 교체하는 방법 지켜서 천천히 교체 하시고 유산균을 먹이시거나 이미 먹인다면 다른 제품으로 변경해 보세요.

유산균은 바이오가이아 먹이구 있어요! 분유 오자마자 너무 잘먹고 잘자서 다시 압타밀 먹이가 겁나네요ㅠㅠ 조리원 나와서 바로 압타밀 먹여서 그런가 똥은 진짜 많이 싸는데도 배앓이 해서 분유 바꿨다 누트라는 안하는거 같아서 신생아 지나서 괜찮나보다하고 그 전에 해외배송으로 6통 시켜놔서 당근할까 하다가 성분좋다해서 푸트라 먹이니까 애가 자지러지네요ㅠㅠ 같은브랜드인 누트라로 퐁당하면 안되겠지요...?

아기한테 잘 맞는게 좋죠ㅜ진정되서 다행이네요ㅜ

어제 배고파서 강성울음으로 울다가 목이 쉬고 지쳐서 잠들었는데 너무 짠했어요ㅠㅠㅠ 압타밀은 줘도 안먹고... 새로운 분유와서 깨우니 바로 또 강성울음ㅠㅠ 신장에 무리가 올수가 있군요... 이제 또 좋은거 먹인다고 분유 바꾸면 안되겠어요! 괜히 조금이라도 좋은거 먹이려다 애만 잡는거 같아서 애한테 미안하네요ㅠㅠ 댓글감사해용🫶 인스타 잘보고 있어요! 아들들이 너무 예뻐요😍

저야말로 인스타 잘 보고 있어요ㅠ소연이가 귀염뽐뽐이자나요ㅠㅠ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