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은 확실히 얕게 자더라구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낮잠은 수면교육과 별개인가요??
40일차 또또를 키우고있습니다. 우리 또또가 유달리 잠투정이 심한 아이인가 왜이렇게 울까 싶었는데 베동보니까 이 시기 아가들이 대부분 보채고 울고 잠투정이 심한 것 같더라구요. 보면서 많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수면교육을 시작했는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수면교육을 보면 안아서 재우지 말고 수면 환경(어둡게, 백색소음 등)을 만들어주고 혼자 잘 수 있게 연습시키라고 하잖아요~ 그리고 진정계단이라고 해서 울어도 바로 반응해주지 말라고도 하구요. 그럼 낮잠은 어찌해야할까요??? 밥먹고 트림시키고 잘 자는 경우도 있지만 엄청 보채고 울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달래야하는게 맞죠? 안고 흔들고 쪽쪽이 물리고 이러면서 재워도 되는거죠? 수면교육 내용과 정반대라.. 낮잠은 해당안되는건지 궁금해요! 공부한다고해도 초보엄마는 모르는게 많네용 ㅜ 도움 부탁드립니다^^
댓글
5
저는 낮잠도 밤잠이랑 똑같이 하고있어요 토닥토닥 잠들때까지 하면 5분10분이면 자요~ 낮과 밤이 틀리면 아가도 혼동생긴다고 봤네요~ 맘 단단히 먹고 해보세요~

네네 맘 단단히 먹어야겠네요 ㅠㅠ 홧팅하겠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yoon8863_&logNo=223003847300&isFromSearchAddView=true 제가 수면교육 공부하는데 도움 받았던 블로그에요. 낮잠도 밤처럼 똑같이 해야하지만 우선 밤이랑 낮잠1부터 잡고 다른 낮잠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요~ 단 안겨서 잠든채로 눕히지는 않기는 공통인가봐요. 트림하다 잠들때도 많아서 다 하지는 못 하지만 최대한 눕혀서 재우려고 하고 있어요

오! 좋은 블로그네요~ 정독하고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