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기 28일차고 2.7로 태어났는데 지금 4키로 됐어요ㅎㅎ 수유텀 따로 없이 반응수유하는데 100ml주면 두시간-두시간반 되더라구요! 막수는 120ml주고있고 3시간-3시간반 자는것같아요ㅎㅎ 가끔 두시간 안되도 울긴 하는데 총량봐서 줄땐 주고 버틸땐 버티게하고있어요ㅠㅠ 아직은 총량800-900인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잘먹는 아기
안녕하세여 저희아가는 4.19키로로 태어났고 워낙 잘먹어서 6일뒤 병원 퇴원하는날에 4.5 조리원퇴소날 5.2 오늘 41일차에 6.3키로에요 120ml 3시간탐으로 먹이다 항상 모자라하길래 160ml줘봤더니 다먹더라구요 자연스럽게 텀도늘고 잘됬다 생각했는데 160으로 먹기시작한지 이제 일주일됬는데 160먹고도 울지는 않지만 모자라하는것 같고 어제부터 텀도 다시 3시간마다 먹고싶어하길래 걱정이 너무 많아요 아직 41일 아기인데 총수유양도 1000넘어버리구ㅜ 반응수유도 알아보고 있는데 아기를 믿고 많이줘도 될지... 이러다가 저때문에 아기 소아비만까지 될까바 어떻게해야할지 고민입니다ㅜㅜ 저같은 고민하시는분 계실까여??혹시 반응수유중인 분계시면 어떤지좀 알려주실수 있나여??
댓글
5
저는 처음부터 반응 수유 했는데 요즘 1000넘더라구요 ㅜㅜㅜ
맞춰서 먹던 아기를 원하는대로 먹이는 거 신중해야 한다고 봣었어요 삐뽀삐뽀 유튭에서요!
저도 매일 고민하는데요ㅠㅠ 3.07로 태어나서 37일차 5.1키로예요. 140 세시간텀으로 먹어요 ㅠ 1000넘은지는 좀 됐어요 ㅋㅋㅋ 더달라고 하긴하는데 억지로 세시간 지키고 있어요 엊그제 영유아검진 갔더니 3시간텀은 지키되 먹을만큼 다주라고 1000 신경쓰지말라해서 다음날 170탄거 안끊어봤는데 다먹고 더달래요 ㅋㅋㅋ 170은 세시간반 가긴했어요😇 양껏주면 진짜 200넘게 먹을거 같아서 무서워서 못주고 있습니다 선배 엄빠들이 하는말이 어차피 분태기오고 이유식 시작하면 안먹어서 고민이라고 지금 먹는걸로 나중까지 크는거라는데 소아비만 얘기가 좀 걸리긴 하네요 저도 ㅎㅎ 이 분을 어디까지 믿어봐야할까요...ㅎㅎ

탈퇴한 유저
으어 저랑 같은고민이예요 ㅠ ㅠ 43일차 6.3키로 120ml 2시간반텀(한시간반부터 엄청울어서 달래고달래야 두시간반) 160늘려도 두시간째부터 울어서 달래고 안아서 또재워보고해도 겨우 3시간텀되요 ㅠ ㅠ 항상 천미리넘구요 ㅋㅋㅋㅋㅋㅋ 텀도 지켜서줘보고 그냥 달란대로도 줘봤는데 총량은 항상비슷하네요 ㅠ ㅠ 지인들은 이유식먹고 백일넘어가면 갑자기 안먹어서 걱정인날이 온다고 그냥 강박가지지말고 주라는데.... 넘 많이먹고 한시간반만지남 배꼽시계가 칼인지 모르겠네여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