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일이 70일인데 통잠은 아직 멀었나싶어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63일차 통잠 자나요?
뚜뚜는 +63일이에요 새벽에도 수유텀 3-3시간 반 정도에요 아주 가끔 4시간 손꼽아 주무셨구요 수유량은 100~150정도에요 오늘 새벽같은 경우는 세시간텀 중에 수유하고(다행히 밥은 거의 10-15분컷) 20분정도 등 뚜둘해주고 재웠다가 자다가 쉬야해서 두번정도 기저귀 갈아주고 (기저귀도 예민해서 자다가도 쉬야하면 깜빡이없이 대성통곡해서 바로 갈아줘야해요) 이러면 결국 한 삼십분정도 옆에서 잤다가 다음 수유시간.. 혼합인데 이런식으로 낮에는 안아재워야해서 더 떨어져있지못하고.. 너무 짬이 안나 자연스레 유축텀이 늘어나서 모유가 줄었어여- 베동 글 보면 6시간씩도 통잠자는 아가들이 많은갓같은데.. 우리애만 못자는것인지.. 63일인데도 텀이 잘 늘지를 않는것같아서 문제가 있는건지 아니면 다른분들듀 비슷한지 궁금해요
댓글
23

ㅠㅠ 한방맘님두 비슷하균요 ㅠㅠㅠ 얼른 오길🙏🏻
저희 아가는 오늘 67일인데 50일 조금지나서부터는 5~6시간정도 자기시작했어요!!그리고 일어나서 분유먹구 다시 잠들어서 아침에 6시까지는 잘 자주고있어요ㅎㅎㅎ

오 부럽네요- 우리아가가 아직 안되긴하네여 ㅠㅠ
혹쉬 새벽에도 모유 먹이시나용??!? 모유는 소화가잘되서 통잠 오래걸릴수도있다고해여! 새벽에 분유인데 오래못자는건 하루종일 모유먹다가 분유먹어서 소화시키기 어려워서 그럴수있어요!

아녀 ㅠ 모유는 소화가 넘 빨라서 오전쯤 한번정도만 줘요 ㅠ 중간에 배안차 할때만 간식처럼 직수 조금 더 물리구요 거의 분유 주고이써여

그럼 아가 기질일수도 있겠네요ㅠㅠ 밥먹고 한시간 지났는데 잠을 못잔다고하셔서 속불편한건아닌가해요! 아가가 밤에 먹잠이 안되는거면 밤낮구분이 아직 안되는건 아닐까요ㅠㅠ!!

그렇군뇨 아직 밤낮구분이 없어서 그런걸수도 있겠어여 ㅠ 감사합니다
어른도 잠 많은 사람이 있고 잠 없는 사람이 있듯이 아가들 성향도 제각각이라 ㅜㅜ 아가한테 맞춰줄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ㅠㅠ 힘내세요 !!!!❣️

네 ㅠ 아가 성향인지, 제가 몰 못하고 있는건지 ㅠ 짐 밥먹고 한시간 지낫는데 잠을 깊게 못드네여 ㅠ 감사합니다~
59일 45일부터 통잠자고 가끔 새벽수유도하는데 텀잡자는건 제가 하게끔 노력해서이루어진결과ㅜ 쉽게되는아가도있구 45일통잠은 막수 늦게했더니 통잠자드라구요 지금은걍 통잠이구

에구 노력많이 하셨군요 통잠 부러워영! 지금도 수유한지 한시간 넘었는데 안자네여 ㅠ

ㅜㅜ와 저 이댓글달고 어제 ㅋㅋ 죽는줄 알았슴다 아가 새벽두시에 깨서안잤어요ㅋㅋㅋ.....

아악ㅋㅋㅋㅋㅋㅋ 엄마댓글을 아가가 봤나바옄ㅋㅋㅋㅋㅋ

그니깐여ㅜㅜ애미야 넌 절대 편할수음다 이건가요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