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많이 크고 무거운 아기.. 걱정해야 하나요..?ㅜ

우리 아기는 태어날 때도 키 55cm / 무게 4kg / 두위 38cm로 크게 태어났어요..! 24일 보건소에서 방문하셔서 계측해주셨을 때 키 56cm / 무게 5.7(옷 기저귀포함) / 두위 39.5 이렇게 나왔어요 백분위는 전부 97이상이었구요 근데 요 며칠 부쩍 무거워졌길래 오늘 남편이 들고 무게 재어봤는데 옷 기저귀 포함 6.2kg 나오네요…. 현재 분유량은 낮은 3시간-3시간반 텀으로 120씩 먹고 있구요 밤 막수 한번 140입니다 밤에는 보통 4시간 길면 5시간에 먹고요 총 수유횟수는 하루 7번이에요 총 수유량은 800이 안넘을때도 많고 많을 때 한번 900초반 됐었구요 몸무게에 비해 과하게 먹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한번도 게우지 않고 트름도 바로바로 잘하는 아가라 걱정 안하고 있었는데 소아비만 걱정하시는 베동님들 보면 저희 아가보다 훨씬 많은 일차에 더 적은 몸무게로 걱정하시는 것 같아서ㅠ 혹시 제가 너무 걱정 없이 있는건가 해서요.. 저희 아가만큼 잘 큰 아가 있으신가요..? 우리 아가 무거운 정도를 제가 걱정하고 상담받아보고 조심해야 할 정도일까요..?ㅜ 심하다 싶으면 소아과 가서 상담받아볼까 하구요 아 참고로 아기는 현재 39일차입니다

댓글

9

  1. 저희 아기랑 비슷하네요 4.19키로에 55센치 두위 36 조리원 나오는날 15일차에 이미 5키로 였구요 지난주 금요일 병원가보니 60센치 6.4키로 41일차 에여 워낙 잘먹기도하고 억지로 먹는양 제한해서 조금만도 먹여봤는데 몸무게올라가는건 비슷해서 그냥 잘크는 애기구나싶어요 너무잘먹는 애기라서 35일차부터 160씩 4시간 텀으로 먹이고있어요!! 병원마다도 다 다르지만 몸무게 걱정하니깐 걱정말구 지금 주는데로 주라고 하시더라구용

  2. 이유식 시작 하면 먹는량 준다고 그 전에 많이 살 찌워야한다고도 하더라구요.. 병원에서 따로 이야기 없으면 넘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여!!

  3. 저희아들 3.95로 태어나서 30 일차 5.8이예요~원래 크게 태어나서 저눈 걱정안하고 있었는데

  4. 조리원 퇴소 교육 때 하루에 50~60g 증량이 평균이라고 하더라구요 - 그 기준으로 하면 잘 성장하고 있는거 같아요. 저희 아가도 3.5kg에 55cm로 태어나서 32일 째인 오늘 5.1kg에 56cm로 컸어요.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5. 저희 뽁뽁이랑 많이 비슷해요!:) 태어날때 54cm, 4.4kg였구 지금 40일 됐어요 며칠전 검진에서 57cm, 5.7kg(옷무게포함) 이었구요! 태어날때보다 1kg정도 찌는게 평균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워낙 크게 태어나서 본인 성장그래프에서 많이 위 아래로 움직이는 거 아니니까 걱정말라셨어요:) 베이비타임 어플에서도 성장곡선 볼수 있는데 말씀주신 수치로는 정상범위 일거 같아요 한번 그래프로 보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많이 크고 무거운 아기.. 걱정해야 하나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