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들 3.5에 태어났는데 지금 6.5 입니다... 50일 촬영갔을때도 100일 촬영 온거냐고 농담했어요 수유는 완분 총6회하고 4시간텀으로 한번에 150ml 먹이고 막수는 170-180ml 먹여서 총 1000ml언더로 유지중이에요 애기가 120먹고 3시간버티나요?? 대단한데요 ㅜㅜ 울아들은 40일쯤부터 120주면 먹고나서 울고불고 난리였는데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키로대로 우량아로 태어난 아가 맘분들 계신가요?
베동에서 올라오는 글만 주구장창 보다가 궁금한게 생겨 글을 올려봅니다. 39주에 4.09키로로 태어났고 현재 54일 되었어요! 이미 조리원에 나와서부터 120을 먹었고요, 교수님은 120을 6월진료 보러오기까지 유지하라고 하셨는데, 120은 유지하는듯 하나 모유수유를 직수로 병행하기때문에 120이 넘을지도 모를 것 같아요. 충분히 젖양이 차올를때는 직수로 모유만 먹고, 아닐 때는 분유 60정도 추가보충해주거든요. 수유텀도 분유로는 3시간을 버티지만 모유로 가면 2시간반을 못채울 때도 있어요. (그래서 하루 총량 1000은 어쩔 수 없이 좀 넘는 것 같아요) 지금은 6키로를 훌쩍 넘겨 6.5정도 된 듯 해요. 🥲 저희 아가처럼 우량아로 태어난 아가들은 현재 얼마나 수유텀을 유지하는지,몸무게는 몇정도 나가는지 (특히 직수한다면 몇분하는지도 궁금하구요!) 궁금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우래기는 다들 돌쟁이는 되어보인다고.... 들...하십니다..😎 4키로 넘은 아가들 부모님 공감하시나요? 🤗
댓글
19

모유량이 많으신편인가요? 수유 몇분하셔용? 저는 많은 편이 아니라 1시간도 물고 있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이번주에 50일 촬영했는데 돌쟁이도 넘어보이더라구요....4시간텀 부럽습니당 🙈
전 74일 7키로.. 근데 우량아로 태어나진 않았어요 ㅜㅜ 수유량은 들쑥 날쑥 합니다.. 어떤날엔 1200도 먹었어여 ㅜㅜ

울애기 도 곰곰히 따져보니 1200은 먹는 거 같아요😅
아린이는 39주에 3.85로 태어나서 68일 6.2키로에요😊완분이고 80~150까지 다양하게 먹어요 낮에는 한번에 130-140 정도 먹는데 수유텀 3시간도 못채우고 밥달라고 울어서 그냥 주고있어요 ㅠㅠ 새벽에는 자다가 찡얼대서 맘마주면 항상 80-100정도만 먹고 다시 자버리더라구요 50일 지나면서 막수 130-150먹고 5시간씩 자줘서 그나마 하루 총량 1000 간신히 지키고있네요;; 다른 아가들은 태어날때 보면 팔다리가 말랐던데 우리 아가는 태어날때부터 소세지 팔다리에 턱이 세개여서 소아비만될까봐 많이 먹을때마다 좀 걱정돼요😅😅😅

소아비만 걱정된다는거 공감해요...소세지에 알통이 귀엽긴헌데 뱃골이 커서 😂오제 밤은 연달아 이백 넘게 먹은 거 같아요
39주0일 4.0키로, 55cm로 태어났구 50일차 6.2키로였습니당 완분중이고 160ml로 4시간 텀쯤 돼요! 가끔 4시간 조금 덜되거나 다섯시간 넘어갈 때도 있어서 전체 수유 횟수는 1일 5회 정도이고 새벽수유는 140입니다! 우량아… 진짜 힘들죠ㅠㅠ 무겁고 손목 너무 아프고ㅠㅠ 화이팅해요우리ㅠㅠㅠ

총 수유량은 800 언저리입니당

우와... 키가 엄청 큰데요? ☺️ 우래기는 50으로 태어났는데 몸무게가 4.09라...🤣 총수유량이 800이라니 엄청 보채는 타입은 아닌가봐요! 우래기는 너무 보채서 ㅠ.ㅠ

배고프면 아예 통제가 안되는 강성울음이긴 한데 160 먹이니까 텀은 충붕히 길더라구요..! 새벽수유가 한번인데 가끔 새벽에 두번 밥 주거나 유난히 밥 찾는 날에는 960 찍기도 해요.. ㅎㅎ 저도 너무 커서 소아비만 걱정 ㅠㅠㅠ

아빠가 모태 우량아 출신이라... 소아비만 피해갔으면 좋겠는데! 다행히 키가 같이 커지면 괜찮다고는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안절부절....우리 종종 안부전해요!🥰
저두요:) 40주1일 4.4에 키54로 태어나서 지금55일 6.2네요! 저도 혼합중인데 분유만 먹을때는 120으로 먹고, 30분 젖물고나서는 보충40주고 있어요 제 젖양이 부족해서요ㅠㅠ 이렇게하면 평균 4시간 텀으로 하루 6번 먹어요. (밤에는 5시간 넘게 자고 낮에는 3시간 텀일때도 있어요) 어제,오늘은 목욕후에만 120먹고도 칭얼거려서 20더줬는데 바로 잠들어버리네요 ㅎㅎ 주변에선 자이언트베이비라는데 제눈엔 너무 쪼꼬미에요🩶(그치만 손목은 너덜너덜…ㅎ)

키가 엄청 크게 태어났네요! 복받았네요! 🥰 자이언트 베이비라는 말에 공감해요... 뉴본찍으러 갔는데 50일 촬영 왔냐며....☺️ 30분에 보충 40 기억하겠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