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대하면 허리근육이 할 일을 복대한테 빼앗겨서(?) 근육 다 없어진대요ㅜㅜ 할머니들 보면, 복대안하면 허리 구부러져서 복대안하고 못사시잖아요..ㅜㅜ 왠만하면 하지 마셨으면 좋겠어요 허리근육 소중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복대 하시는 분 계실까요?
아직 16주지만 ㅠㅠ 회사에 9시간 정도 앉아있으니 허리가 너무 아파요. 단축근무 딱 끝나고 나서부터 아프던데 허리가 아플 주수이기도 한건지 아님.. 두시간 차이가 큰건지ㅠㅠ 허리가 아프니 배도 땡기는 것 같구요. 10월 베동에는 복대 검색하니 글이 없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하고 계시다면 어떤거 하고 계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댓글
18

아?????? 이건 진짜 생각도 못했네요.... 헐... 세상에.. 당장 아픈것만 생각하고.. 조언 얻어서 이미샀긴한데 최대한 자제해볼게요ㅠㅠ
저는 16주차부터 쌍둥이들이라 배가 큰데 아래로 쳐지는 느낌이 너무 들어서 걸어다닐때 손으로 받치고 다녔어요 도저히 안되겠어서 오늘 17주차4일인데 롯데백화점가서 마더피아 쌍둥이 산전복대 샀어요! 차는 법도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확실히 받쳐주는 느낌이 있어서 편했어요

세상에 둥이어머님 ㅠㅠ 고생많으시죠.... 저는 단태아도 이렇게 힘든데ㅜㅜ 그래도 고생하신만큼 기쁨도 두배이실거에요😍 복대 열심히 차고 허리통증 극뽁해요!!!!!
저는17주차부터 환도선다? 그거 생겨서 꼬리뼈랑 허리가 너무 아파요 ㅠㅠ엉덩이도 아프구😭😭 저도 복대를 사야할까요 ㅠㅠ 요즘은 유툽보면서 환도선다는거에 좋은 운동 매일하고있어요 조금 괜찮더라고용

환도선다ㅠㅠ 제가 진짜 걱정중인거에요ㅠㅠ 스트레칭 열심히 하고 저희 복대도 써봐용 ㅠㅍㅍ
저 산전복대 샀어요 ㅎ 허리가 훨씬 편하긴하더라구요!! ^^ 산후에도 쓸 수 있다해서 유용한거 같아요~

그쵸 어차피 산후에도 써야하니까!! 지릅니다😍 감사해요 ㅎㅎㅎ
저는 지금 19주차인데 16주차부터 했어요. 좀 빨랐죠 ㅠ 산전복대 마미즈꺼 구매해서 산책나가거나 집 청소할 때 등등 서있을 때마다 하고 있어요. 그 전보다 복대가 받쳐주니 저녁에 훨 편해요. 이전엔 쇼파 앉았다 일어나기도 버거워꺼든요. 다만 배 아랫부분으로 받쳐서 착용하고 있어요. 배가 갑갑하면 안 좋다고 들어서요! 아픈거 참는거보다 얼른 준비하셔서 도움받아보세요! 허리 아프면 삶의질이 떨어지니까요!!

제가 지금 16주인데 진짜 너무 힘들어요 ㅠㅠ 19주시니 더 힘드시죠??ㅠㅠ 저도 배가 조금 걸려서 못사고있었는데 다들 잘 하시는거보니 용기가 생기네요. 정보 감사드려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