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휴가,육아휴직

직장에 다니고계시는맘님들, 출산휴가는 보통 언제부터쓰시는건가요? 출산휴가가 출산하고45일은보장되어야된다해서 출산하기 45일전부터나써야될까요? 그럼 출산하고나서는 급여는 나라에 제가신청해야하나요? 육아휴직도요?

댓글

22

  1. 10월31일 예정일인데 선택제왕절개 생각하고있고 10월1일부터 남은 연차 연달아쓰고 10월17일~21일 사이에 출산휴가 쓰려합니다ㅎㅎㅎ저도 아가랑 오래있고싶어서 아가태어난날부터 출산휴가 시작하게 맞추려 생각중이에요!

  2. 10월 중순 출산예정인데 5월부터 산전 육아휴직들어갔어요~ 출산 후 출산휴가 3개월쓰고 남은 육아휴직쓰기로했어요:))

  3. 전 10월중순 출산예정인데 6월까지만 일하고 7월 부터 육아휴직 당겨쓰기로해서 7월부터 쉬어요~~~~

  4. 저는 10월 16일이 출산이라 9월초반 연차쓰고 9월 13일부터 출산휴가 쓸예정이예요 그런데 몇몇 글보니까 한달단위로 끊어야한다는 말이있네요? 제가 알기로 출휴는 휴일 포함 90일로 알고 있고 출산후 45일 보장으로 알고 있거든요....😅 또 출후 90일즁 60일은회사 30일을 고용보험에서 월급이 지급되는걸로 알고 있구요 또 육휴는 저희 회사같은 경우 한아이당 3년 쓸수있고 육휴 1년 까지 유급(본봉에몇프로)이예요 그런데 저도 .출산후 45일 기준이 어려워서 조금 넉넉하게 해서 사용하려합니다

  5. 저는 10월 26일 예정일인데~ 10월1일부터 출산휴가 3개월 들어가고 1년 육휴 내려구요! 1일 날짜로 들어가야 고용 신청할때도 계산하기 편하다해서.. 예정은 그런데 만삭때 너무 힘들면 9월 중순에 들어갈수도.. 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