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1일 예정일인데 선택제왕절개 생각하고있고 10월1일부터 남은 연차 연달아쓰고 10월17일~21일 사이에 출산휴가 쓰려합니다ㅎㅎㅎ저도 아가랑 오래있고싶어서 아가태어난날부터 출산휴가 시작하게 맞추려 생각중이에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휴가,육아휴직
직장에 다니고계시는맘님들, 출산휴가는 보통 언제부터쓰시는건가요? 출산휴가가 출산하고45일은보장되어야된다해서 출산하기 45일전부터나써야될까요? 그럼 출산하고나서는 급여는 나라에 제가신청해야하나요? 육아휴직도요?
댓글
22
10월 중순 출산예정인데 5월부터 산전 육아휴직들어갔어요~ 출산 후 출산휴가 3개월쓰고 남은 육아휴직쓰기로했어요:))
전 10월중순 출산예정인데 6월까지만 일하고 7월 부터 육아휴직 당겨쓰기로해서 7월부터 쉬어요~~~~
저는 10월 16일이 출산이라 9월초반 연차쓰고 9월 13일부터 출산휴가 쓸예정이예요 그런데 몇몇 글보니까 한달단위로 끊어야한다는 말이있네요? 제가 알기로 출휴는 휴일 포함 90일로 알고 있고 출산후 45일 보장으로 알고 있거든요....😅 또 출후 90일즁 60일은회사 30일을 고용보험에서 월급이 지급되는걸로 알고 있구요 또 육휴는 저희 회사같은 경우 한아이당 3년 쓸수있고 육휴 1년 까지 유급(본봉에몇프로)이예요 그런데 저도 .출산후 45일 기준이 어려워서 조금 넉넉하게 해서 사용하려합니다
저는 10월 26일 예정일인데~ 10월1일부터 출산휴가 3개월 들어가고 1년 육휴 내려구요! 1일 날짜로 들어가야 고용 신청할때도 계산하기 편하다해서.. 예정은 그런데 만삭때 너무 힘들면 9월 중순에 들어갈수도.. ㅎㅎ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