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초산이신분들 둘째 생각 있으신가요?

저는 제가 언니가 있어서 그런지 크면서 형제에게 배우고 얻는 게 참 많아서 무조건 둘은 낳는다 였어요ㅋㅋㅋㅋ 안 낳으면 안 낳았지 외동은 절대 안돼! 였고, 남편도 남매인데 저랑 다르게 현실적으로 한 명 키우는 것도 돈 많이 들고 힘든데 둘을 낳는 건 정서적으로도 둘 한테 못할짓이라고 한 명만 키우자 였거든요 근데 제가 임신하고 입덧하면서 힘들었던 것도 있지만 그냥 요즘 외동도 많이들 키우는데, 한 명만 잘 키워서 친구 잘 사귀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커졌는데 이놈의 남편이 갑자기 태세전환을 하네요ㅋㅋㅋ 한 명 키우나 둘 키우나 드는 돈 크게 차이 안나고 이렇게 행복할 거면 둘째도 나쁘지 않겠다고.. 너무 웃기고 황당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 임신 전엔 저보고 근거없이 제 경험만 가지고 자식도 그럴 것이라고 확실하게 말 한다면서 꾸지람 줬으면서ㅡㅡㅋㅋㅋㅋㅋ 하지만 전 둘째 생각이 싹 사라졌어요… 낳으면 물론 너무 예쁘고 행복하겠지만 그냥 한 명 키우는 것도 너무 힘들 거 같아요..!! 다른 분들은 둘째 계획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댓글

51

  1. 저는 건강하게 출산할 몸으로 제가 너무 스트레스받는 환경아니라면 무조건 둘째 갑니다 첫째 아들 임신중이요! 저는 아들이라 좋아서 둘째 성별 상관없이 생각중이긴해용 육아해보면 어떨지...

    1. subcomment icon

      ㅋㅋㅋㅋㅋ맞아요 그것이 가장 변수예요 ㅋㅋㅋㅋㅋ 육아해보면서 천천히 생각해보려구요..! 어떤 녀석이 나올지 너무 궁금하네요 크큭 좋은 하루 되세요💌

  2. 저희부부 얘긴줄알앗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신이 넘 힘든건 아니였지만... 현타가 좀 왔고 한명키우기도 힘들거같단 생각이 강해져서, 둘째 생각을 지우고있었는데... 남편이 바로 말바꾸데요...?ㅋㅋㅋㅋㅋ딸맘이라 이름뭘로할까 하는데 딸,아들이름으로 짓더라구여 바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렇게하면 되겠다면서, 세상 해맑게, 아주 자연스럽겤ㅋㅋㅋㅋㅋㅋㅋ 참나 ㅋㅋㅋ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황당하죠 ㅋㅋㅋㅋㅋㅋㅋ그만큼 아기 생긴 거 행복해 하는 거 같아서 귀엽지만 약간 쥐어박고 싶어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점점 팔다리가 저리는 아픈 증상들이 하루 아침에 생기네요.. 임신이 힘들었는지 안 힘들었는지는 출산까지 더 지켜봐야겠어요.. 😇

  3. 입덧도 힘들었구.. 얼굴도 피부 트러블 제대로 올라와서 엄청 가려워서 힘들었어요... ㅠㅠ 이렇게 힘든데 둘째 가능할까싶구.. 딸이라는 확신만 있음 둘째도 생각해볼텐데.. 아직은 없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헐 저도 초기에 트러블 때문에 미치는 줄 알았어요ㅠㅠ지금은 많이 좋아졌는데 ..ㅋㅋㅋㅋ 근데 이제 팔다리 저리고 다른 증상들이 서서히 찾아오네요…끝이 없어요🫠🫠

  4. 저 딸맘인데 입덧도 고생하고 지금나이도 많고 한데 둘째 첨부터 생각하고 있었는데 ..남편이 일단 태어나서 키워보고 얘기하자고.. 남편 직업특성상 제가 평일에 독박육아을해야해서 ..둘째까지 있으면 더힘들다고 그때가서 보자고 했어요 ..이래서 쌍둥이 원했지만..안되고 둘째 아들이면 좋겠다 생각도 있고 아들얼굴도 궁금하고 남편한테 친구같은 아들있으면 좋겠다생각도. 생기고 ㅋ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남편분이 그래도 감사하게 범이 엄마생각하면서 현명한 말씀해주셨네요🙏🏻 저는 쌍둥이는 제발 아니길 했는데ㅠㅠㅋㅋㅋ너무 힘들 거 같아서요..!! 정말 사람마다 다 다르군요🤣🤣

    2. subcomment icon

      그러게요~~^^ 쌍둥이 키우시는분들 보니까. 힘들어도 나중에 좋아하더라구요~~!!

  5. 저도 원래는 셋을 원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아서 하나로 만족하려구요. 다행히 엉니가 낳은 조카랑 같이 클것 같아서 자매같이 키우려구요ㅎㅎㅎ 저도 엉니랑 사이가 좋아서 항상 자매를 낳고 싶었거든요 둘이 친자매다 생각하고 키울려구요

    1. subcomment icon

      조카 터울이 비슷하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저도 엄마랑 이모랑 되게 친해서 친척동생이랑도 친하긴 한데 나이 차이는 좀 많이 나요 ㅋㅋㅋㅋㅋ 우리 언니도 애기 가졌으면 좋겠당..🥹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