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첫짼 유도 .... 16시간 걸려 자연분만 했는데 ㅎㅎ 둘째도 가능함 자분하려고요 ! ㅎ 수술이 더 뮤서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잘 참는편이라 ㅋㅋㅋㅋ 하루만 아프지뭐 하거 있어요 🥲 부디 이번엔 빨리 나와주길 ㅋㅋ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저와 같은 고민하는 둘째맘 있을까요?
9월 초에 출산 앞둔 둘째맘이예요! 첫째는 자연진통와서 자연분만 했는데 정말 짐승이 된마냥 최악의 고통을 느끼고 응가 누듯이 힘주라하여 항문이 다 튀어나와 일주일간 제대로 앉지 못해서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둘째때는 제왕이냐 자분이냐 고민을 하게 되네요.... 둘째는 유도분만 한다는데 고통과 항문 터질까 두렵고 제왕은 안해봐서 또 걱정되고... 저같은 고민하시는 분들 있을까요?ㅠㅠㅠㅠ
댓글
14

마자요 제왕도 하루는 겁나 아프다고 하드라구욬ㅋㅋㅋㅋㅋ 고통은 똑같나봐요... 어흌ㅋㅋㅋㅋ 순산하고싶어욬ㅋㅋㅋ
첫째 둘째 자연분만했는데 정말 아닌것같아 셋째 제왕 합니다 ㅎ

헐 정말요???ㅠㅠㅠㅠㅠ 대단한 결심을 하셨네요!!!ㅠㅠㅠㅠ

사람마다 달라요 제 친구는 한두시간만에 순풍 잘낳아서 셋째도 자연분만했어요 저는 속골반이 좁은지 시간도시간인데 정말 죽을것같애서ㅜㅜ
저도 9월중순 둘째 출산을 앞두고 있네요~ 첫째는 40주넘어서 내려올기미가 안보여유도분만으로 자분했었는데.... 힘은 힘대로 들어가고 숨을 못쉬어서 산소호흡기끼고 토하고... 진짜 응급제왕으로 넘어갈뻔했지만 다행히 마지막 토할려고 할때 힘이들어가서 자분했네요... 저도 항문 다 튀어나와서 진짜 한두달 고생에 젖몸살도 심하게 오고 아기도 젖병수유,분유 거부에 직접 수유하느라 완전 힘든시기를 보냈어서 고민이되더라구요 ㅠㅠ 하루에도 자분할지 제왕을해야하는지.... 아마 출산하기 한달전까지도 계속 고민할듯한데 60프로는 자분 40프로는 제왕이네요 자분고통은 그래도 이미 한번 겪어본 고통인데 제왕은 아직 안겪어봐서 그 나름의 고통이 두렵더라구요 ㅠ

그죠? 저랑 똑같으시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제왕을 안겪어봐서 더 고민이 되나봐요ㅠㅠㅠㅠㅠㅠㅠ

좀 더 고민하고 결정해봐도 되니 우리 더 고민해보고 결정해요 ㅠㅍ
저도 둘째지만 첫째때 15시간 진통했는데도 애기가 안내려와서 제왕했어요 ㅠ 제 친구도 저랑 비슷하게 진통했다가 첫째가 18시간만에 낳았나? 그랬는데 둘째는 고민고민하다 제왕했는데 만족한대요.. 너무고생했다며ㅠㅠ 저도 자분하다 실패 맛본사람으로 출산의 고통은 진짜 넌덜머리나내요.... 고민 많이되시겠어요~

우와 18시간.... 저도 자연진통 걸렸지만 이틀 걸렸거든요.... 정말 고민이 많이 되네요ㅠㅠ
저와 똑같네요..!!저는 둘째 9월에 제왕하기로 결정했어요!! 저도 그런 고통을 느껴 날잡아 수술로 결정이요~ 마음결정하니 더 편해요 제왕절개에 대한 정보를 더 알아보고있어요~^^

저도 잘 알아보고 결정을 해야겠어요ㅠㅠㅠ 두번째인데도 여러모로 무섭네유ㅠㅠㅠ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