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후불고통이 싫어서 자분 하고싶은데 제왕해야된다고 하면 그냥 제왕하려구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고민ㅠ_ㅠ
임신사실 알고서 쭈욱 좋은날 좋은시간 받아서 제왕을 하고자 했어요~~~ 근데 요즘 자분이 좋을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친정엄마도 자연스럽게 진통을 느끼고 아기가 나온게 좋지 준비도 안된 아기를 일부러 제왕하는것을 옳지 않다고 하시네욤... ( 너무나 맞는말 아닌가요ㅋㅋ? ) 솔직히 제왕도 자분도 너무 무서워요ㅠ_ㅠ 아기를 위해서 자연스러운 진통을 겪고 출산하는게 맞는걸까요... 아, 참고로 저는 후굴자궁이라서 자분이 힘들수도 있겠다라는 원장님 소견이 있었어요~ 아직 막달이 아니고 또 원장님의 수많은 출산경험상 힘들수도 있다는거지 겁은먹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으... 아기는 빨리 보고싶고 출산과정은 너무 싫고 무섭고 그래욤😢😢
댓글
8
저도 의사쌤과 같이 결정해야한다고 생각해요..저는 첫째 자분했는데 ..솔직히 제왕이랑 자분 둘다 장단점은 있어요 무서운건 경험이 없어서 일수있지만 제왕하신분들중 애기낳고도 1년이지났는데도 훗배앓이 하시는 분도 있고 절개하다 애기머리 메스로 그었다는 기사도 있었고 자분하려다 골반안열려서 제왕하시는분도 있었고 진짜 안좋은 케이스는 찾을수록 많아요 근데 좋은케이스는 그만큼없기도해요 담당쌤이 골반상태 아기크기 등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실거에요 ~
엥 분만은 산모의견+의사선생님 소견에 따라야죠.... 라떼는.... 아주 별로에요 본인생각이랑 의사선생님소견에 따라하세요.. 본인몸인걸요!
저두요... 초기엔 무조건 수술해야지 생각했는데.. 저는 체구가 작고체중도 26주인데도 안늘고 원래도 저체중이라 ..담당샘이. 살찌워오라고 하셔요ㅠㅠ 체구도작으니 골반작을 확률도있고 ..자연분만도 아무나하는게 아니다 싶더라구요 ㅎㅎ 어떻게 될지모르지만 현재로써는.. 가능하다면 자연분만을 하고 그게 안되는 여건이라면 수술을택하려구요...!!!
ㅠㅠ저는 그래도 자분하려구요 ㅠ 자연스러운게 가장 건강한거라 생각해요 ㅠ 둘째생각도 있구요 ㅠㅠ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