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25일차 아기 키우고있는데 10일 좀 지났을 때 저도 모르게 눈물이 주르륵 나서 남편이 그거 보고 외출 권해서 남편이 애기 봐주고 5시간 정도 외출하고 집에오니까 그나마 괜찮더라구요 애기 울 때 더 우울감이 든다면 이어폰 한 쪽 끼고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걍 내 노래에 맞춰 애기 토닥이기도하고 하다보면 그냥 울 때 보단 좀 괜찮더라구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우울증온것 같은데 어떻게 극복해야할까요..???
아기 태어난지 15일차입니다.. 새벽에 잠도 못자고 혼자 아기를 보고 있으니 눈물이 나더라구요... 막 지나간 일들도 떠오르면서 아기 얼굴만 보는데도 눈물이 흐르더라구요..ㅠㅜ 나도 산후조리를 해야하는데 이게 맞는건가..ㅠㅜ 오른쪽 손목, 무릎이 벌써 아픈데..ㅠ 산후조리하고 있는게 맞나.. 일가야 한다고 새벽에 혼자 자고 있는 남편도 싫고.. 나도 사람인데..ㅠ 순간 모든 걸 다 버리고 도망가고 싶더라고요.. 아기본다고 일주일째 바깥에도 못나가니 더 그런가봐요ㅠㅜ 산후우울증온것 같은데 어떻게 극복해야할까요..???ㅠㅜ
댓글
10
낮에 최소 10분씩 산책 추천드려요! 아기를 맡기고 나가도 좋지만,, 아기띠를 메고 산책해도 좋습니다! 은근 많이 힐링되어요. 저는 육아는 장기전이라,, 어느순간 확 괜찮아질수는 없어도 간간히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들로 채워나가는 과정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많이 어렵고 버겁고 또 지치기도 하겠지만,, 이 과정도 그리울 순간이 올겁니다! 같이 육아팅 해보아요!! (੭•̀ᴗ•̀)੭

아기띠는 신생아때 하기가 좀 그런가요?? 언제부터 아기띠하고 나가셨어요???

저같은 경우는 신생아때부터 조금씩 나가긴 했어요!! 아기띠도 종류가 많아서 신생아부터 사용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저는 포ㄱㄴ 슬링형 아기띠 당근해서 사용했어요!! 강아지 띠처럼 머리만 내놓고선 입닿는 부분만 손수건 덭대서요!ㅎㅎ

남편 분한테 일단 이러한 상황을 말씀해보셔야 될거 같아요ㅜㅜ 넘 힘드신거 같으니,, 잠깐 외출도 하고 자유시간을 가지는 게 중요해 보여요..! ㅜ

넹.. 혼자 울고 있으니 오늘 저녁에는 자기가 아기 다 본다고 하더라구요.. 주말에는 저혼자 나갔다오기로 했구요ㅜㅠ
일단 남편하고 이야기를 해서... 평소 독박육아라면..남편 일 안갈때 남편이 아기전담해서..엄마에게 좀 자유시간이 주어지면 좋을꺼같아요ㅠㅠ 그리고 너무 심해지기 전에 산후우울증에 도움되는 약먹는것도 상담후 처방받는것도 도움돼요ㅠ

넹.. 저혼자 울고 있으니 오늘 저녁에는 자기가 아기 다 본다고 하더라구요.. 주말에는 저혼자 나갔다오기로 했구요ㅜㅠ 산후우울증도 약처방이 가능한가요? 모유수유하고 있는데도요?

모유수유중에는 안될꺼에요 ㅜㅜ 근데 산후우울증 있을때는 완모보단 혼합이 나 완분이 나을꺼에요..... 그래도 남편이 좀 알아준거 같아 다행이에요 ㅜㅜ 남편에게 표현해야돼요ㅠㅠㅜ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