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은 신생아때는 젤작은 사이즈가 맞아요. 젖병이 클수록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배앓이 하니깐요 아마 다알아서 알려주실거예요 ㅎ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퇴소할때 하면 좋은 질문들
제왕절개했고 조리원퇴소하면 애기 태어난지 3주정도 되는데.. 퇴소할때 퇴소교육이 있다고 들었어요. 초산모이고 주변에 출산한 친구들도 없어서 그때 몇가지 질문하고싶은데 현재 조리원에서 모유수유, 유축수유, 보충분유 중이예요. 마지막날에 우리애기 수유량, 몸무게, 신체적 특이사항, 집가서 젖병 160ml구매하면 되는지 젖꼭지 사이즈는 어느사이즈로 시작하면 되는지 여쭤보려하구요.. 혹시 더 여쭤보면 좋을거같은 질문이나 조리원에서 배우고 가면 좋을거 있을까요? (기저귀갈기, 모유수유 등 간단한 것만 처음에 지도받았어요)
댓글
6

감사합니다💗
씻길때 생각보다 많이 당황하게 되더라구요. 씻기는거 잘 배워나오시는거 추천드려요 :)

안그래도 목욕은 여기서 직접 해볼수는 없어서 많이 당황할거같더라구요!
아기 잠 패턴이요... 잘 자는지 잠 없는편인지. 잘자는 자세! 젖병은 160하면 되구요. 젖꼭지는 아기 먹는거봐서 업하라고 하실거같은데... 다른건 생각이 안나네요^^;;

감사합니다💗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