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에서 남편이 없으면 계속 울어요

지금 출산한지 9일차인데 회복도 너무 빠르고 몸 상태도 아주 좋아요 그런데 조리원이 집이랑 40분-1시간 거리에 있고 남편이 자영업자라 늦게 끝나면 23시에 끝나서 늦게 끝나면 조리원으로 못와요 와달라고 말하기에는 남편이 너무 힘들고 피곤해하고 가게도 집 근처라 출근하기도 힘들어서 말하지도 못하고 혼자서 계속 울어요 그냥 같은 공간에 같이 있고 싶고 없으면 그냥 다 막 서럽고 그냥 집으로 가고싶어요 힘들고 지치게 일하고 집간사람한테 이런얘기하고싶지 않아서 꾹 참아요.. 너무 보고싶어요 같이 있고 싶어요 혼자 자야하는게 너무 서러워요 잠도 못 자요 하루 안오면 하루종일 울어요 제가 나이가 어려서 더 이런 걸까요? 다들 남편 없이 조리원에 있으면 이 정도로 우울해지나요? 미치겠어요

댓글

24

  1. 심호흡하시고요. 일단 호르몬때문이예요. 임신유지하던호르몬이 한방에없어지거든요. 그게격차가 커서 심란해요. 남편말고 좋아하는가수나 뭐 만화나 책이나 있으시면 가까이하세요. 심호흡하고 이건 호르몬이다. T적사고필요함.

  2. 베이비블루인것 같아요! 임신중 높았던 에스트로겐이랑 프로게스테론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에요! 이주후에도 계속 그러면 산후우울증 초기일수도 있구요

  3. 애기 낳고 7일째고 아직 조리원에 있어요 애가 젖을 잘 못빨아서 직수도 잘 못하고 애 보는게 무섭고 집에 있는 냥이들이 너무 보고싶어서 저도 많이 울었어요 ㅠㅠ 남편이 일때문에 자주 못 오고 저 혼자 있어요 ㅠ 남편은 이게 다 호르몬 때문이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ㅠㅠ

  4. 같이 있어도 새벽 유축할 때 자고 있거나 걷기 운동하자고 할 때 다녀오라며 보호자 소파에 누워서 핸드폰으로 예능보길래 서운해서 울었어요. 한 40분정도 펑펑 울다가 잠잠해졌다가 지난 일들이 떠올라서 또 울다가 그랬어요. 그나마 일끝나면 와줘서 보고싶어서 울진 않지만, 그런대로 울일이 생기나봐여. 화이팅이에요!

  5. 저도 그래서 지금 둘째 조리원 안가요 .. ㅎ 첫째때 진짜 매일매일 눈물로 지샜어요 ㅋ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저도 애낳은지 13일째인데 둘째 조리원안가고 집에왔어요 ㅋㅋㅋ첫째때 매일 움 ㄴㅋㅋㅋ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조리원에서 남편이 없으면 계속 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