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첫째 때는 손으로 많이 빨았어요 어른 옷이랑 완전 구분해서요 어른옷도 아기세제로 빨기는 했지만 은근히 찝찝함 감이 있더라구요 둘째때는 아기 세탁기 구입해서 사용했어요 주기적으로 삶는 옷과 손수건들을 아기옷삶음 기능으로 하니깐 간단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왠지 어른 양말 이렇것도 빠는 세탁기에 아기 옷까지 빨아서...라는 생각이 싫드라구요 그런 생각이 들면서 세탁기를 알아보고 구입했어요 근데 정말 정말 편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세탁기가 꼭 필요한가요?
예전부터 궁금했던 건데, 아기 세탁기를 왜 따로 쓰는 건가요? 절대로 비꼬거나 하는게 아닙니다. 진짜 제가 모르는 어떤 이유가 있는지 궁금해서요! 소량으로 자주 세탁하기 편하다는 후기는 봤는데, 기본 세탁기로도 소량/급속 세탁은 가능하지 않나요? 빨래 쌓아놓는거 싫어해서 지금도 일주일에 5번은 세탁기+건조기를 사용하고 있어서요. 아기 피부가 약해서 전용 세제를 써야 한다는 이야기도 처음 들었을 때 신기했거든요. 그렇게 따지면 아기를 자주 안아주는 엄마, 아빠, 도우미 옷도 같은 세제로 세탁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아 그리고 제가 대학생 때 자취하던 시절, 친구 언니가 아기 세탁기를 안 쓴다고 해서 받아왔던 기억이 났어요. 부피가 작아서 좋긴 했는데, 진짜 힘이 없는 세탁기구나.. 싶었고 가끔은 넘 답답해서 빨래를 트롤리에 가득 담아서 코인세탁방도 갔었거든요! 아기 세탁기 잘 쓰고 계시는 분들의 소감이 궁금해요!
댓글
16
저도 생각없었다가 신랑직업상 작업복 세탁해야될 일이 잦아서 통세척 매번하기 어려울것같아 아기사랑 세탁기 선물해주신다기에 얼른 받았습니다!ㅎㅎ 배냇저고리, 이불등 다 빨아뒀는데 받아서 바디슈트 몇개 빨아봤는데 세탁기자체가 작아서 빨래꺼내기도 수월하고 소량세탁하기 좋더라구요~ 애기빨래는 모윰세제로 따로 세탁했어요~
신생아 시절엔 아무래도 자주 세탁하고, 삶아빨기 때문에 소량씩 삶기 편한 아기세탁기 썼어요. 그리고 아기 커서도 급하게 한두벌 세탁할때나 속옷세탁할때 잘 썼구요. 아기 크면 당근할까 했던 아기세탁기였는데 자주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저흰 신랑업무상 작업복에서 먼지가 많이 나와서 따로 쓰려구요~ 아가사랑?은 아니고 일반 통돌이(15kg) 들여서 아가들 크면 통돌이를 신랑 작업복 전용으로 쓸까 생각중이에여^^ 둥이라서 세탁기를 하나더 장만하는 이유도 있구요 ㅎ 어른 빨래도 아가세제 쓴다는 건 댓글 통해서 접했네요~~~

저도 먼지나는 현장 엄청 다녀서 ㅠㅠ 남일이 아닙니다 ㅜㅜ
아기사랑까진 안쓰고 세탁세제 통일해요! 꼭 아기전용세제 아니여도 되거든요 넬리 천연세탁세제 사용하고있어요.

마침 세탁세제가 떨어져서 ㅎㅎ 천연세제 중심으로 찾아보려고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