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오히려 자분예정이라하면 왜!! 아픈데 제왕하지 이래요 ㅋㅋㅋ 말하는사람 투를 봐야알겠지만 제 주변은 그냥 궁금해서 묻는거라 기분나쁘진않았네용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한다고하면 왜냐고 묻는 사람들
남녀불문 도대체 왜 이유를 물어볼까요… 전 근종수술 한 적이 있어서 고위험으로 분류되서 그냥 무조건 제왕이거든요 그냥 제왕하면 그런가보다 하면 되는데 그 이유가 도대체 왜 궁금한건지 모르겠어요😂
댓글
19

출산한 선배들이 물어보면 뭔가 이야기 해줄 것들이 있으니깐 그렇구나 하는데 남자 어른이나 별 친분없는 분들이 물어보면 뭐지 싶네요 ㅎㅎㅎ
전 걍 뭘 할거다 말안해여 ㅋㅋ 그때상황보고 ? 이렇게 말하면 더 안물어여 ㅋㅋㅋㅋㅋㅋ

이게 현명한 대답법인 것 같아요 배웁니다👍
한국인들 특유의 오지랖이아닐지..😅

그쵸 물어보면서도 아무 생각 없었을 것 같긴하지만😂
첫째낳고 근종수술하고 둘째때는 아무말없어서 자분했는데. 둘째낳고 또근종수술했는데 이번에는 제왕 추천하더라고요. 전어차피 둘째낳고 자분의단점 다겪어서 이번은무조건제왕 생각중이긴했는데 근종수술했었으면 고위험인가요😅그건 셋째인데 처음들었네용ㅜㅜ 자분하다 제왕가는게 아니고 제왕생각중이면 이유많이묻긴 하더라고요

네 자궁이 근종수술로 인해서 얇아진 상태라 주수 다 채우면 자궁파열 위험 있을 수 있다고 고위험으로 분류되고 무조건 제왕으로 안내해주셨어요~ 뭐 브이벡도 있고하니 의사나 산모의지따라 님처럼 자분 불가능한건 아니긴하죠!
저도 선택제왕인데 왜 자분안하냐 묻더라구여.. 전 그냥 말해요 언제끝날지 모르는 고통 느끼기싫다곸ㅋㅋㅋㅋㅋㅋ

엇 저도요ㅋㅋㅋㅋㅋ어떻게 낳든 산모 마음인데 제왕절개에 대해 자연분만에 비해서 안 좋게 생각 하더라구요 ㅎㅎ 저도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진통 겪어가면서 낳고싶지않아 제왕절개 선택했어요:-)

저도 기분이 이상한게 사회전반의 그런 인식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제왕을 하면 뭔가 산모가 아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않는다는 인식;;;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