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50일 단유했어요 + 기념 음주

50일 단유했어요 + 기념 음주

오늘 총총 탄생 50일차 단유 시작하려구요 원래 모유 수유에 욕심이 없던지라 초유만 먹여야지 -> 조리원까지 -> 산후도우미님 계실때까지 하다가 어쩌다보니 50일까지 왔네요 요새 직수텀도 늘고하다가 자연스레 양이 줄어서 오늘 거의 만 하루만에 직수했는데 양이 모자랐는지 (그동안 양은 충분하다고 자부했는데) 다 먹고 징징대는 모습을 처음봤고 분유 보충해줬더니 먹다가 처음 보는 만족스러운 미소를ㅋㅋㅋㅋ 지어서 아 이제 직수는 그만해야겠다 확신을ㅋㅋ 얻었어요 어차피 조만간 복직 생각도 있고해서 오래할 계획은 없었는데 분유도 마침 잘먹고 내 모유가 과연 정말 좋을까?하는 생각이 항상 들었지만(술커피 이외 먹는거도 안가리고 영양도 불량) 막상 단유하려니 마음이 싱숭생숭하네요ㅋㅋ 그래서 단유기념으로 거의 1년만에 알콜 섭취했어용 선물로 쟁겨둔 엑스레이티드 라는 술이라는데 색도 핑쿠핑쿠 이뿌고 진짜 맛있네요🩷 추천드려요 남편이 마트 마감세일로ㅋㅋㅋ 사온 참치회도 기대이상이었어요 회도 얼마만인지.. 휴 저는 100일 지나면 시터분 구해서 복직할 생각이었는데 막상 그러려니 너무 어린 아가를 남에 손에 맡겨야하는데 불안하고 그렇다고 육아만 하자니 너무 힘이들고 나의 커리어가 무너지는 느낌이고 모든게 만족되기는 어려운것 같아요 뭐라도 포기할게 생기네요 마치 단유처럼ㅋㅋ 저의 이기심으로 자꾸 아기한테 이로울게 없을 선택을 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아요 아기는 너무너무 예쁘고 귀여운데 그리고 육아는 해야하니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솔직히 아직 내가족 내분신이라는 생각이 드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디서 갑자기 떨어진 다마고치 실사판을 하는 느낌... 먹이고 재우고 놀아주고 똥치우고 저만 불량엄마라서 그런가요ㅋㅋㅋ 차차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 바뀌겠죠? 얼굴 알아보고 웃어만 줘도 훨씬 달라질거같은데 곧 수유텀이라서 자기는 애매하고 술기운에 주저리주저리 적어보았어요😅 저는 너무 무던하고 대충 키우는것 같은데.. 다들 정말 훌륭한 엄마이신것 같아요 그래도 언젠가 이때가 그리워지겠죠? 우리 모두 힘내요😉💕💕

댓글

16

  1. 아이고 어제 바쁘고 힘들어서 뒤늦게 확인했는데 부끄러워서 글 지울까하고 왔다가 따수한 댓글들에 위로받고 가요😭😭 모두 감사드려요💕💕 모유 수유하시는 맘들 워킹맘들 모든 맘들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2. 저는 오늘 50일이에요 저는 직수하고 분유보충을 바로해주고있는데 양이 점점 줄고있어서 자연단유될때까지 줘보려구요 ㅠㅠ 조리원때 양많아서 줄였는데 집오니 잠도못자 밥도못먹어 하니 점점줄어가네요 ㅎㅎ 그동안 고생많으셨어용!!

  3. 앜 ㅋㅋ 패드 ㅋㅋ 저랑 사용 용도가 같네요 ㅋㅋㅋㅋㅋ 단유!! 고생하셨습니다!! 즐기세요!!

  4. 그동안 고생하셨어요~ 저도 50일 넘어서 1달 잡고 서서히 단유 시작하려구요. 워킹맘 화이팅입니다!

  5. 단유 축하 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단유는 포기한게 아니라 결정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엄마도 아기도 좀 더 행복 할 수 있는 결정? 엄마가 대충 키우다니요 지금도 홈캠 켜놓고 술 한잔 하시는데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50일 단유했어요 + 기념 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