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껏 먹으면 텀 길어지고 총 수유양도 그에 맞줘져서 1000넘지는 않을거에요. 먹은 만큼 텀이 길어지면 수유횟수가 줄겁니다. 그리고 총량은 먹은 양으로 계산하신거 맞으시져?? 110은 물량이고 125를 다먹은거니까 다먹은 양으로 계산하시면 지금텀은 적절하다고 봅니다. 한번 늘려서 수유해보세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7일차 아기 수유량 수유텀

47일차 남아입니다. 3.47kg, 52cm로 태어났고 혼합수유입니다(분유7:유축모유3) 비율이구요 하루60분~90분 직수하고 있구요 아가가 46차에 몸무게5.2kg 키58cm 네요 분유 110(브라비분유제조기 125정도 나옴)으로 3시간~3시간30분 텀으로 주다가 부족해하는거 같아서 120 으로 늘리려고 합니다. 아내는 지금도 먹성이 좋고 최근 급격히 체중이 늘어서 걱정을 하네요. 저는 수유량을 좀 늘리고 텀을 길에 가져가면 괜찮을것 같은데..아기가 많이 게우지 않아요 토는 거의 않하고 하루의 한번? 살짝 게우는 정도 비슷한 또래의 아기들은 수유량, 수유텀, 키, 몸무게, 잠자는 시간 등 궁굼하네용 총수유량은 직수 빼고 하루 750~950 사이 평균 850정도입니다.
댓글
10
더 먹을 수 있으면 더 주셔도 될것 같아여!!
도겸이 50일차 120 -> 140으로 증량 하고 그러니 새벽에는 5시타임 1번 일어나요 평균적으로. 그쯤 도건이보다 좀더 적게 나갔어요. 지금도 140주면 3시간-3시간반 텀이긴 하고 어쩔땐 적게 먹기도 140 다 먹기도 하네요.

도건이 다음주부터 140증량 도전입니다 ㅎㅎ 게우지만 안으면되는데 워낙 삼키듯 빨리먹어서 걱정이네용
저희애는 여아 47일찬데 130씩 2시간반텀인데 너무 게워서 3시간텀 억지로 맞추고있어요 ㅠ 새벽엔 130줘도 더달라고 난리난리.. 속도 안좋은애가 왤케 먹으려고하는지 걱정이에여 ㅠㅠ

저희 도건이는 항상 부족해서 보채요ㅋ 달라는대로 주면 하루 1200은 찍을듯해서 쪽쪽이로 달래고 해서 겨우 3시간 이상 텀 맞추고 있어요
저희 딸이랑 태어났을때부터 지금 몸무게까지 스펙 비슷해요 저희는 일단 140 타서 아기가 먹고싶은만큼 먹여요 거의 120정도에서 가끔은 140을 다 먹어요 텀은 3시간정도면 울면서 밥달라고 신호를 주ㅓ요! 110에 3시간반은 길지않을까요?!

브라비분유제조기로 110으로 타면 125정도 나오더라구요 울 애기는 한번도 배불러서 남긴적은 없어요 항상 조금 부족하다싶이 먹나봐요 양을 조금 늘리고 게우는지 잘 살펴봐야겠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