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충분히 자주는 것도 수유텀과 수유양에도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53일차 아직 양은 130주는데 낮에 2시간30분쯤되서 자다 깨면 기저귀 갈고 주는 경우도 있어요. 그럼 다 먹거나 덜 먹거나 합니다. 쪽쪽이로 텀 늘이는데 무조건적인 배고픔참기 보단 배부른 상태와 원할때 준다는거 인식만 하면 수유량도 자가조절 하더라구요. 확실히 과식, 더부룩함이 있으면 잠도 잘 못자는거 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르겠어여 ㅠㅠ
분유 160으로 늘린지 3일째 됬는데.. 160을 먹고도 고개를 가슴쪽으로 막돌리고 3시간? 3시간도 안됫는대 입을 내밀고 난리에요 ㅠㅠ 얼마나 고개에 힘을주고 난리를 치는지.. 양을 더 늘려야하는걸까요 ㅠㅠㅠㅠ 4시간 겨우겨우 맞추고 있는데.. 진짜 3시간? 그정도부터 배고파해요..,ㅠㅠ 어째야할까요 ㅠㅠ
댓글
18

일어나면 기저귀 갈고 우유타주면 하나도 안남기구 다 먹어요 ㅠ 근데 텀이 짧아진건지 졸랴서 그런건니 잘모르갯어요 ㅠ
계속 달라고 해도 고민일 것 같아여 ㅜㅜ
저도 같은 고민을 햇는데..유모차나 카시트 태워서 잠시 어디나갓다오면 희안하게 배고프다고 안보채고 걍 자더라구여…그래서 저는 수유텀을 늘리기위해 아이를 데리고 산책을 다녀온답니다ㅠㅠ
저희 아기는 벌써 예민해 졌을것 같네요ㅜ 도대체 얼마를 줘야 만족을 할런지ㅜ보충 10-20은 택도 없어요..

그러니까요 ㅠㅠ 갑자기 크는건지 ㅠ
아기가 너무 배고픔을 자주 느끼거나 오래 느끼면 성격 예민해진다는 썰이 있어서 저는 보충식으로 10~20 더 주고 있습니다 🥲🥲🥲 전 140에 3시간도 겨우 맞춰요. 어떨땐 지맘대로 2시간도 안되서 울고 불고.

하 양을 180으로 늘려봐야할까요 ㅠ 160으로 늘린지도 얼마안됫는데 ㅠㅠㅠㅠ

김도겸이도 2시에 140 묵고 지금 배고프다고 옆에서 아기새 입모양으로 테크노춤 추네요...🥹🥹🥹

결국 아기띠했어요 ㅠ 요새 심해졌어요 ㅠㅠ 태어나고나서 아기띠 할만큼 정도는 아니었는대 태어나서 달랠때처음으로 아기띠했어요 ㅠㅠ 잔도 안자요 ㅠㅠ 오늘 쿨리베어 처음 사용하는대 아까는 좀 자더니 아까는 또 난리를 치고 ㅠㅠ 애휴 안맞나바요 당근해여할지..ㅋㅋ

하근데지금도 총량이 960이거등요 ㅠㅠㅠ 180으로 늘리면 1000넘을거같은대 ㅠㅠ

저도 살까말까 아직도 고민 중이에요 ㅋㅋㅋ 지금 부부침대 가운데 차지하고 쪽쪽이 입에 물고 잠들었네요! 저도 1000 겨우 맞추는데 🥲🥲🥲 180 늘리면 텀을 더 늘릴 수 없고 지금 4시간도 대단한걸요.

헉 예민해진다니ㅠㅠ 저 하나만 여쭤볼게요~ 지금 2시간반-3시간텀으로 120주고있는데 2시간지나면 배고프다고 엄청 울어서 쪽쪽이로 시간 끌어서 주고있거든요ㅠ 양도 120 부족해서 끝까지 다 먹는데 수유텀이 짧아서 하루 1000넘을거같아서 양을 못늘려주고있는데 양을 먼저 늘리는게 좋을까요?!

저라면 늘리고 텀도 늘릴거 같습니다. 아기가 끝까지 다 먹는다 하시니! 도겸이도 140으로 늘리니깐 텀이 3시간 정도로 늘더라구요. 지금은 자기 컨디션(?)에 따라 100도 먹고 120도 먹지만 스스로 좀 조절도 하는거 같기도 해요. 140 먹으니까 새벽에 5시간은 자요. 그러니깐 총량 1,000 넘기진 않네요!

아하 저도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감사해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