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출산 후에 조리원에서 늘 150/100 이런식으로 나와서 내과진료보고 혈압약 먹기 시작했고, 거의 한달 지나서 혈압 잡혀가서 약 용량을 좀 줄여서 계속 먹는 중이에요ㅠㅠ… 아침마다 공복에 혈압약먹고 혈압계로 재는 것도 일이네요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임중출산후 혈압..
출산전에는 100초반 /60 정상이엿는데 임중으로 출산후에.160대까지 올라서 혈압약 1알 , 2알 1달가량 복용하다 정상으로 돌아와서 10일정도 안먹었는데 몇일전에 혈압쟀는데 계속 고혈압전단계 높게 오전에 135 /84 .85 이런식으로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10개월만에 카페인커피 마시고 가슴이 너무 두근두근 밤에 한숨도 못자고 혈압쟀더니.. 140에 /99... 병원에서140이상에 이완기90이면혈압약먹으라고 했는데 어제한번뿐이라 아직안먹었어요 지금은 다시 130대에 /80인데 보통 출산후에 얼마안에 혈압이 잡혀야 하나요 ??.. 계속 올라서 또 약먹을까봐 .. 무섭네요 ㅠㅠ
댓글
13
혈압은 모니터링 하는게 좋더라구요 ㅜㅜ 저는 남편이 고혈압 낌새가 있어서 집에 혈압계 사놨어여 ㅜㅜ
저도 임신전엔 거의저혈압이다가 임신중에 임신성고혈압으로 약은 안먹고 버텼었는데요~ 출산 후 2주~3주 정도 140~150/90~100으로 혈압 높았는데 약은 안먹었어요ㅠㅠ 대신 혈압에 안좋다고하는 음식 전부 다 조심하고 혈압에 좋다는거 챙겨먹었어여... 오메가3랑요!

그럼 3주정도뒤에는 혈압 제자리로 돌아왔어요 ???? 혈압 지금은 어느정도세요 ?? ..

지금은 2갤지나서 안재봤어요!! 2~3주 정도까지는 혈압높은 증상이 있어서(숨차는거 등등) 매일 집에서 2~3번씩 쟀었어요(임신성고혈압이라 30주정도부터 계속 쟀었어요ㅠㅠ) 3주 뒤에 완전히 제자리로 돌아왔구요(120/80정도)!!

혹시 임신전에도 120/80도 이셧어여??

그거보다 낮았어여...ㅠㅠㅎㅎ

아 네 감사합니다 ㅜ.ㅜ !! 얼른 시간이 가서 몸이 빨리 회복됬음 좋겠어요

약챙겨먹고 꾸준히관리하심 금방 나을거에요ㅠㅠㅠㅠ
저는 임신전에는 저혈압얘기 들을만큼 낮았다가 임신중에 임신중독이랑 혈압떠서 약먹었는데 약먹은후부터는 혈압잡혔어요! 120,130선으로요. 출산후에도 약은 더먹어야된다해서 먹고있고 지금은 임신전혈압처럼 체크되요! 저는 매일 먹는 혈압약이에요

약은얼마나 드셧어여 ??저도 혈압약한달먹었을때는 돌아왔구요 ... 안먹으니까 전단계로 조금 높게 나오네요 ...

저 1월 중반부터 약먹었고 1월30일출산 계속먹고있어요 지금까지! 순환기내과 과장님이 바로 확 끊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5월에가서 아마 약 중단하자는 얘기 들을거같아요!

아 병원마다 조금다르네요 ...전 혈압 120에 이완기 80 3일연장나오면 약복용 중단해도 된다고 해서중단했거든요 ... 계속 체크해봐야 될거같아여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