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출산 회음부 통증

자연분만이 선불제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물론 밥 바로 먹을 수 있고 그런건 좋았지만 무통주사 약효 끝나자마자 회음부 통증으로 잠 못이루는 밤이었어요 자연분만 후 뛰어나녔다는 분들은 뭔지… 전 너무 아파서 앉는것고 눕는것도 걷는것도 힘드네요 이 정도 통증으로 일주일 정도 아프다가 서서히 호전되면서 한달지나면 괜찮아 진다는데, 다들 자분하고 괜찮으셨나요

댓글

9

  1. 병원에 누워있으면서도 4시간에 한번씩 진통제받아서 먹고 조리원이동해서는 주말에 진통제주사맞으러갔어요ㅠㅠ 상처소독제뿌려주고 마데카솔분말 패드에 뿌리고 좌욕하고 방에 돌아와서 드라이기 차가운 바람으로 한번 더 말려줬어요! 그래도 아픈게 안나아서 모유수유를 포기하고 항생제 5일치처방받아서 먹어주니 통증이 사그라들었답니다! 병원에서도 엄마가 안아파야 아기도 더 잘돌볼수있으니 아프면 참지말고 항생제먹어서 얼른 나으라고 하셨어요! 나중엔 뜨거운 물때문에 더 붓는다고 생각되서 좌욕도 중단하고 샤워기 흐르는 물에 살살 씻고 찬바람으로 말렸는데 그거도 나름 효과있었어요!

  2. 처음 일주일은 너무 아프고 힘들었어요. 병원에서 이박삼일 동안은 하루 진통제주사 2번은 가능하다고 해서 1번씩은 엉덩이주사로 맞았고요. 병원에서 준 먹는 약에도 진통제가 들어있다고 해서 조금 더 처방해서 조리원 퇴소즈음까지 먹었어요. 좌욕 꾸준히 하고 아나프리 상처살균소독제 열심히 뿌렸어요. 좌욕하고 수건으러 꾹꾹 눌러 닸고 찬 바람(드라이기)으로 말려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상처소독제 뿌렸어요. 오로때문에 습한 건 어쩔수가 없으니... 저는 조리원에서 좀 나아지고부터는 비데 가장 약한 수압으로 화장실가면 살짝 씻어내고 건조기능 이용해서 말리는 것도 도움됐던 것 같아요. 2주정도쯤 집에와서는 도넛방석 없어도 앉을만합니다! 좀만 더 힘내세요!

  3. 너무 아프면 진통제 처방받아 먹기도 하고 실밥도 일주일 되기전에 조금 제거해주세요. 너무 아프면 진료받으세요!!! 그리고 최소 일주일간은 아퍼요ㅠㅠ 좌욕 열심히하시고 조리원에 적외선 치료기 있으면 해주세요! 훨씬 나아요

  4. 저는 회음부 봉합한 실이 안 녹아서 고생했어요 그거 말곤 바로 괜찮았어요! 이틀째까지 엉덩이 진통제 맞았고 그 다음날부터 완전 멀쩡했는데 어떤 한 부위가 유독 거슬리게 아프더라구요. 알고 보니 실이 안 녹아서 계속 살을 찌르고 있었어요 ㅎㅎ 자분한거 후회 안 해요

  5. 첫째때 출산하자마자 마취 안풀린줄도 모르고 뛰어다녔다가 회음부에 손가락만한 고름 잡혀서 조리원에서 침대에서 엎드린자세로 밥먹고 누워서 유축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둘째때는 관리 잘해서 3일 고생하고 조리원 천국 생활 했는데요. 1. 좌욕 도움 많이 됩니다 하루 3~4번 꼭하세요! 적외선 좌욕보다 물로하는 좌욕이 효과가 정말 좋았어요 2. 통풍이 중요합니다 시간 날때마다 팬티 벗고 통풍시켜주세요!! 빨리 나으시길 바래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