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단유하려고 젖몸살 지나고 나서는 안 아프고 뭉침 없을 때는 일부러 유축 안 했어요! 가슴이 불편하거나 단단해질 때만 조금씩 빼주면서 서서히 줄였더니 자연스럽게 단유됐어요😊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
저는 초유만 먹이고 단유를 하려고 합니다 제왕절개하고 3일뒤에 즙같은게 조금 나오더니 모유량이 엄청 많아지고 가슴이 너무 아프고 젖몸살도 왔었습니다 근데 젖몸살오고 나서 냉찜질 하루 계속 해주고 나니까 이틀지나고 지금 아침 10시에 유축하고 나서도 아프지도 않고 뭉치는 것도 없습니다 계속 아프지 않고 이런 상태면 그냥 쭉 유축안하고 이 상태로 단유 해도 되는거죠?
댓글
2

저도 똑같이 이렇게 했어요! 단유약 안먹고 단유차만 좀 마셔가면서 히니 더 빨리 되더라고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