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9주차에요 ㅎㅎ 저는 2주전에 선생님이 먼저 보건소에서 산전검사 받고 거기서 빠진 검사들만 병원에서 다시 하면 된다고 보건소 검사지 출력해서 가져오라고 하셨어요! 어제 가져가서 보여드리니 몇가지 추가되는거랑만 10월5일에 검사랑 진료예약이랑 같이 잡아주시던데.. 병원에서 다하면 금액이 그만큼 많이나오구요~!보건소+병원 조합으로 하면 산전검사 금액이 더 저렴해지는거에용 보건소에서 해주는 무료검사는 초기,막달 2번중에 1번만 지원해주는거니까 산전검사를 일반병원에서 하셨으면 막달 검사를 보건소+병원 조합으로 저렴히 하시면되요 ^^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1차 기형아 검사
지금 9주 된 맘입니다~ 3주 뒤에 기형아 검사를 받아야하는데 며칠 전 보건소를 가니 보건소에서도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혹시 병원과 보건소 차이가 있는지 아시는 맘님들 계실까요??
댓글
4

우와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궁금했던건데 덕분에 잘 알았네요 ㅎㅎㅎ
보건소마다 다르긴한데 보건소에서 하게되시면 입체초음파는 못보시고 그냥 기본으로 심장소리확인 아기사이즈 확인 목둘레측정 코뼈유무 확인만 해서 초음파 봐주시구요 피검사도 같이 해주시는데 기본 간염항체나 풍진항체 같은것들만 봐주셔서 어찌됐든 피검사 빠진 항목은 산부인과 가셔서 하셔야해요~ 다만 빠진 항목만 하기에 비용은 3-5만원 정도 덜 든다고 생각하시면되요~ 혹시라도 아기 입체도 보고 싶고 더 정밀하게 1차 기형아 초음파 보고싶으시면 병원가시는게 맞구요~

우와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