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아이라 다들 간다는 조리원 저도 가기는 하는데 요즘 코로나때문에 조리원 프로그램도 많이 없고 남편 출퇴근 안되는 곳도 많아서 외로움 많이타는 성격인지라 벌써 걱정이에요ㅠㅠ 2-3주 예약하고 들어갔다가 조기퇴소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어요 ㅠㅠㅠㅠㅠ 저는 이런 성향도 있고 친정엄마랑 친하고 같이있을때 심적으로 위안이 더 많이되서 친정+출장마사지가 훨씬 나을거같긴해요ㅠㅠ 경험은 해보고 안가도 되겠다 싶음 둘째때는 안가려구용~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친정엄마조리 고민 ㅜㅜ
산후조리원 2주 예약해뒀거든요ㅜㅜ 저는 자분생각중이구요!!! 원래 조리원도 생각안하다가 애낳고나서 결혼식 올리는거라 남편이 그런곳이있었냐면서 몸조리는 잘해야한다고 들었다고 무조건가라고해서 상담받으러 다녀보고 하다가 괜찮은곳으로 2주예약해놓고 담달이면 병원까지 옮겨요ㅜㅜ거리 더 멀어지고 힘든데 조리원 가고 할인받고 하려면 진작에 옮겨놓는것도 좋다고해서 원래 다니던 가까운병원에서 마지막 임당+입체 보고 넘어가려구하는데 ㅜㅜ 옮기는병원은 집에서 40분 거리에다가 지금 25주5일인데 점점 병원 갈 일 많아진다고해서 걱정이되서 엄마한테 얘기하다가 엄마가 일 안다니고 계셔서 저희집에서 조리해주시겠다고 하시는데 고민이되더라구여ㅜㅜ 조리원 금액도 2주하고 300넘는데 엄마한테 차라리 받을까도 싶더라구요ㅜㅜ 엄마가 젖마사지 해주고 다 하겠다는데 엄마도 힘들까바..일주일이라도 조리원갔다가 엄마한테 받을까 아니면 그냥 아싸리 집으로와서 조리를할끄 하는데 어떨거같아요ㅜㅜ? 아 그리고 자분 생각중이긴한데 애기가 안돌아있거나 긴급 제왕할수도있다더라구여ㅜㅜ 만약 그러면 보호자가 필요할텐데 제가 가려는 조리원은 남편외엔 절대안되고 남편도 애낳기전에 ㅂ입원할때부터 같이 있다가 들어가야하고 중간에나오면 다시 입실이안된다더라구여ㅜㅜ근데 남편은 일이 절대 2주동암 뺄수도없는일이라서ㅜㅜ 차라리 집에서 엄마조리받고 남편도보고 하는게 좋을지ㅜㅜ그러기엔 또 많은 엄마들이 조리원 꼭 가라셔서 엄청 고민중인데ㅠㅠㅠㅠㅠㅠ말이 두서가없고 길어서 죄송한데 혹시 엄마님들이면 어떻게 하시겠어요ㅜㅜ??
댓글
9
산후조리가 최고입니다 그래도 케어를 다해주시자나여

탈퇴한 유저
첫째면 그나마 괜찮을거같아요 친정엄마가 조금힘드시겟지만 집에서 남편보고 엄마조리받는것도 나쁘지않아요 엄마가 잘해줄수잇는지는 본인만아는거니깐 1,세심하게 케어가능하시고 성격잘맞고 첫째아이면 집에서해도 괜찮을거같아요 2, 둘째아이면 절대 조리원 들가세요 큰애땜에 여러모로 힘드실거에요, 조리원나와서 엄마도움받으세요 저두 11월둘째출산인데 조리원 2주예약햇지만 2주지나면 혼자애둘봐야되요 ㅠㅠ
산후조리원 가시는거 추천해요 ~~ 저 첫째때 2주 산후조리원 3주 친정엄마가 조리해주셨는데 .. 그래도 막 엄청 맘을 놓고 쉴순 없어요 엄마도 컨디션 괜찮나 체크해야되고 .. ㅜ 둘째는 산후조리원2주 그 다음은 산후도우미 쓰려고 하는중이예요 ㅠ
저는 조리원 2주 후 출산 휴가동안 시댁에 가기로 했어요! 첫 아이이시면 조리원 꼭 가세요 아무리 엄마들이 경험이 있으셔도..옛날이라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